2018년도 민선7기 새로운 도약
세종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 품격 있는 삶의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장 이춘희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 저의 가슴은 시민 여러분께 부여받은 막중한 소명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벅차고 무겁습니다. 앞으로 4년, ‘행정수도 세종, 품격 있는 삶의 도시’를 만드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행정수도 개헌을 매듭짓겠습니다 먼저, 저는 세종시민과 500만 충청인의 힘을 모아 행정수도 개헌을 매듭지을 것입니다. 그 후속 조치로써 행정수도특별법 제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준비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경제적 기반을 닦겠습니다 80만 행정수도 세종을 위해 지속가능한 경제적 기반을 닦아놓고자 합니다. 행정도시의 특징을 살려 공공행정 연관 산업을 발전시키고 박물관 단지를 거점으로 지식문화예술 산업, 5생활권과 국가산업단지를 주축으로 한 스마트 시티산업을 세종시 3대 전략산업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제대로 된 보육・교육체계를 갖추어 아이 키우기 좋은 안전한 도시로 만들고자 합니다. 나고, 자라고, 배우는 보육과 교육에 관한 한,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가 걱정없는 사회책임도시로 자리잡는 데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교통・문화・여가생활의 조화를 이루겠습니다 교통・문화・여가생활이 조화를 이루는 품격 있는 삶의 도시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우리 시민들이 가장 큰 불편을 느끼는 것이 대중교통, 문화예술, 체육시설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겠습니다.

상생발전・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국가균형발전의 상징도시에 걸맞은 상생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신도심을 행정과 문화・상업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고, 경제적 자립과 조화로운 균형발전을 위해 로컬푸드 운동과 청춘조치원 사업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장 이춘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