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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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행정우수사례

칭찬릴레이 운영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19
칭찬릴레이 운영 기본정보
분야 분야없음
광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19 15:46:55
최종수정일 2024-07-02 05:06:22
○ 목적

   ❍ 칭찬은 아무리 고의적으로 하는 말이라도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하며 주의 사람에게 전파 됨


   ❍ 우리사회는 칭찬보다는 서로를 헐뜯고 비화하는 경우가 만연


      되어 있음.




  ○ 개요


 ❍ 고객만족과 성과중심의 행정구현을 위한 내부고객만족의 일환


    으로 칭찬릴레이 운영


 ❍ 서로가 서로를 칭찬하는 속에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마련 및


    민원인, 직장동료,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 주요내용


 1. 시행시기 : 연 중(월 1 회)


 2. 대    상 : 111명


               (보건소, 지소, 진료소, 공중보건의사, 계약직포함)


 3. 시행방법


   ○ 추천기준에 의거 칭찬대상자 추천


      ⇒ 매월 20일 기한으로 칭찬 대상자 추천


       ※ 붙임서식 1




   ○ 전자문서시스템으로 투표하여 칭찬대상자를 선정(1명)




   ○ 칭찬 대상자 프로필 및 인터뷰 내용을 메일로 발송 및 게재


      ⇒ 보건소 게시판 게재




   ○ 선정된 칭찬 대상자 포상


      ⇒ 문화상품권 지급 30천원(업무추진비)


       ※ 선정된 칭찬 대상 직원은 근무평정 등 인센티브 부여




   ○ 매월 선정된 칭찬 대상자 ⇒ 다음 칭찬대상자 선정 절차 주관 운영


      《 단, 금월의 칭찬대상자가 다음달 칭찬대상자 추천도 가능함 》


   칭찬대상으로 선정된 직원은 매월 25일까지 다음달 대상자 선정




 4. 추천기준


   ○ 직장분위기를 개선한 직원


   ○ 민원인이 친절하다고 추천한 직원


   ○ 업무개선에 솔선수범 한 직원


   ○ 대내외적인 활동으로 모범을 보인 직원


   ○ 다수인이 공감할 수 있는 공적이 있는 경우




 5. 선정기준


   ○ 추천된 대상자 또는 전월 칭찬 대상자가 선정한 직원


   ○ 추천대상자가 다수인 경우 전자문서시스템으로 전 직원이 투표 다득점자 1명 선정 


 


  ○ 기대효과


   ○ 개인주의를 함께하는 공동체 분위기로 전환


   ○ 사기진작으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 등 업무능률제고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은성
  • 연락처 : 02-2170-6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