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적
○ 고객들의 행정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걸맞은 공무원
패러다임을 고객관점으로 전환하기 위해
○ 특색 있는 전화 인사말의 발굴, 운용으로 고객만족의 극대화에
기여코자 함.
○ 개요
○ 부서별로 자기 기능에 맞고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인사말 개발
○ 친근감과 신선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문구로 구성
○ 주요내용
○ 인사말 선정 : 2007. 02월
○ 인사말 실천 : 2007. 03월
○ 참 여 대 상 : 전실과소, 읍면동별
• 부서별 주요업무와 관련하여 토론 및 타운미팅을 거쳐 부서의
대표적 특색을 나타낼 수 있는 문구 선정추진
• 전화 인사말《맞이단계》구성
기존 : 인사말 + 팀명 + 성명
개선 : 부서의 특색 있는 인사말 + 팀명 + 성명
※ 개선 후 예시) ⇒ 《기획예산과》의 경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혁신분권담당 홍길동입니다.
⇒ 《보건소》의 경우
-건강합시다.
-보건소 홍길순입니다.
※ 《 마무리 단계 》
현황(개선) : 네, 감사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모니터링 및 인센티브 제공
《모니터링》
• 횟 수 : 전 부서를 대상으로 분기별 10회 실시
• 주 관 : 기획예산과 (혁신분권)
• 방 법
업무추진 협조 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모니터링 실
《인센티브 제공》
• 우수부서 : 부서마일리지 제공
※ 부서 마일리지 적립과 관련 연말 부서시상과 연계
• 부서 마일리지 제공
- 대상 부서 : 920점 이상
- 마일리지 점수 : 부서 당 10점
○ 기대효과
○ 새로운 고객 맞이 인사를 통한 친근감과 생동감 고취
○ 해당부서의 주요업무를 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마련
○ 공무원의 부서 업무에 대한 자긍심과 책임감 고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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