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직무와 관련한 새로운 기술발굴 및 연구개발 실천과 상품화
대기업과의 특허기술 제휴에 따른 기술이전으로 로열티 세입확보(예상) : 3년간 750백만원
디자인개발 의장등록 및 국제특허출원으로 특허사용기간 연장:10 →15년
○ 주요내용
‘05년 새기술실증시험 연구사업으로 벼 재배화분 세트를 개발하여
특허출원
- 실용신안등록 제 0395445호, 상표등록 출원 : 제40-0662291호
‘05년 연구수행 중 체험학습용 벼 재배화분을 초등학교에 시험보급 및
언론홍보에 의한 문제점 보완 등 소비자 반응 조사 활용
연구개발 완료와 동시에 상품화 착수하였으며, (주)동부한농과의 피나는 노력으로 상품화에 성공함(낮에는 공무원, 밤에는 영업사원 역할로 20여차례 미팅)
상품화된 체험학습용 벼 재배화분 세트의 효율적 보급을 위하여 전시홍보 강화
- 교육청 등 공공기관 공문 발송 및 샘플 제공 300개소
- 국제원예전시회, 한국농업근현대화 100주년 기념 전시, 언론 홍보 등
40회
- 정부종합청사(과천, 중앙로) 등 공공기관 전시․홍보 : 14개소 1,200개
화분
경기도와 (주)동부한농과 특허기술이전 및 업무제휴로 산업체와 지방자치단체간 상생기반 구축 [로열티 : 매출액의 5%, 10만개이상 판매시 추가 로열티5%]
○ 기대효과
정부종합청사(과천) 전시 재배화분의 수확(벼 베기)행사 개최로 우리쌀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공감대 형성으로 체험학습용 벼 재배화분 확대보급 : 10월 중순
체험학습용 벼 재배화분 세트를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 보급
: 약15,000개교
인터넷을 활용한 경기도 브랜드 홍보 강화 : 네이버, 다음, 옥션 등 벼 재배화분의 국제특허출원 및 마케팅 강화로 매출액 및 로열티 수입확대
․ 예상매출액(로열티) : ‘06)100백만원(5.0) → ’07)2,500백만원(250) → ‘10)7,500백만원(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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