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자료실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경제산업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템피시의 도심재개발공사 운영사례080903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09-23
템피시의 도심재개발공사 운영사례080903 기본정보
대륙 북미 미국
출처
키워드 도심, 재개발, 경제
등록일 2009-09-23 14:17:17
최종수정일 2021-06-24 04:16:26
 

템피시의 도심재개발공사(Mill Avenue District, INC.)


o 목표

전통적으로 다운타운이 시, 기업, 문화의 중심지이며, 지역주체성의 구심점을 제공한다는 것이 우리 단체의 철학이다. 다운타운을 가꾸고 유지하는 것이 건강하고 역동적인 지역사회를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밀에비뉴 구역(Mill Avenue District)은 서비스 강화 구역으로, 재산세를 이용하여 이 구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밀에비뉴 구역(MAD)은 사적인 비영리기관으로, 단체의 비젼과 목표, 사업계획을 결정하는 부동산 소유자, 사업 소유자, 매니져로 이뤄진 이사회가 감독한다. 

일반적으로, 우리의 사업계획은 다섯 개의 목표에 초점을 둔다. 이는 활력, 생활력, 뛰어난 24시간 문화, 생활 방식, 교류의 경험을 육성하고 유지하려는 우리의 임무와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것이다.


o 주요사업

구역의 청결과 안전, 그리고 매력적인 외관을 위한 기반시설의 마련 및 유지

1) 풍치 유지 및 조경

2) 쓰레기 치우기

3) 보도 및 거리 청소

4) 거리의 외관을 아름답게 꾸미고 유지하기

5) 공원과 공터의 보호

6) 주위 인근지역과 편의시설과의 연계성

7) 보행자를 위한 환경구축 

8) 미래의 선데블경기장 (Sun Devil Stadium)을 위한 투자 지지


구역을 주차장을 찾기에 쉽고, 주차하기에 쉬운 곳으로 만들기

1) 도착 입구를 포함해서, 건물의 공간인지를 통한 경로탐색(wayfinding) 및 출입증

2) 공급을 늘리고 수요를 줄일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주차장 

3) 융통성 있는 도로 설계를 장려함

4) 구역의 끝으로 간선 도로를 이전함으로서 자동차와 보행자간의 통행을 조절

5) 시내전차 및 다른 형태의 교통수단을 지원


사업을 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고, 구역 브랜드에 적합한 비즈니스를 찾기

1) 방문객을 맞이하고 도와줄 수 있는 사절 프로그램(Ambassador Program)의 개발

2) 365일 24시간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템피경찰국과의 공동 노력 강화

3) 공공/사적 공간의 활성 프로그램(Public/ Private Space Activation Program)의 개발

4) 구역안 및 인근에 주거지 관련 서비스를 극대화하기  

5) 브로커 및 토지 소유자 단체와 함께 일함으로서, 지식노동자를 양성하는데 초첨을 둔 기업과 상업적인 사무실을 강조하기

6) 호텔과 컨퍼런스 및 회의시설의 사용을 장려함으로서 관광 수요를 늘리기

7) 관광, 경철도, 주택지역, ASU를 통해 떠오르는 시장을 토지 소유자에게 홍보하기

8) 구역의 사업자들과 함께 일함으로서 상호 판매촉진을 조장하고, 모두에게 이득이 될 수 있는 공동자원을 강화하기

9) ‘토지 소유자 연합’을 개발하여, 소매상의 혼합, 개정된 중앙 집권화된 소매업 경영규칙, 사무실 임차 철학등을 결정하기 위한 협력을 이끌어내기 

10) 미래의 개발을 알려줄 수 있는 디자인 및 계획툴(Design and Planning tool)을 개발하고 실행하기


밀에비뉴 구역의 비젼에 대한 옹호와 개발 지지

1) 정책 결정자, 시 관계자들, 개발 리뷰 위원, 및 그외의 사람들을 이해시키고 교육시킬 수 있는 각 문제에 맞게 구성된 전문가 팀을 개발하기

2) 이사회 및 계획 입안 위원회에 포함시킴으로서 템피에 본사를 둔 기업과 정치 단체들과 협력하기

3) 아웃리치 기회를 통해서 템피 인근지역과 집주인 단체에게 구역에 관한 정보를 전해주기

4) 빈공간 마케팅(Vacant Space Marketing) 기회를 사용하여, 구역을 활기있게 만들고 대중을 교육하기 


지속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만들어내고, 적절한 관중에게 그 메시지를 전달하기

1) 위에A-D까지 언급된 전략을 실행함으로서 구역의 존재감을 만들어 내기


2) 전국 행사, 지역 행사 및 컨퍼런스, ASU의 관광지들을 통한 상호 홍보를 활용하여 밀에비뉴구역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홍보하고 알리기

3) 신문, 흥미롭고 효율적인 웹싸이트, 평판있는 책자에 이야기를 개재하는 등의 공격적인 홍보 전략을 개발하고 실천하기

4) 세계 일류 수준의 행사를 발전하고 개최하기

5)밀에비뉴 지역의 브랜드를 발전시키고 실천함으로써 효율성을 보장하기


우리는 또한 상호 이익을 위해 템피시(the City of Tempe), 템피 컨펜션뷰로(the Tempe Convention Visitors Bureau), 템피 상공회의소(the Tempe Chamber of Commerce)와 협력한다.

6. 전문가로 이뤄진 직원들이 우리의 리더쉽과 협력하여 사업계획을 실천한다.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