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마현 종합정보센터 도쿄에 설치, 각종 홍보 및 이벤트 실시
1. 설치 배경
군마현(群馬県)을 홍보하여 군마현에 대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관광안
내, 특산물 판매, 기업 유치를 하기 위함.
2. 설치 개요
가. 일시 : 2008. 7
나. 장소 :도쿄도추오구긴자5쵸메13번지19
(東京都中央區銀座5丁目13番地19)
다. 활용 내용
1) 1층 : 현(県)관광협회 직원이 상주하여 관광 안내 및 특산품 판매
2) 2층 : 이벤트 공간으로 현이나 현내 각 시쵸손(市町村) 주최로 야채,
과일 직판, 특산품인 견제품(絹製品) 전시․판매, 현산(県産) 밀로
만든 우동 등 PR.
3. 주요 이벤트(’08.12.2현재 35건)
가. 키류시(桐生市) 이벤트 : 농산물․가공품 전시․판매(2일간)
나. 관광물산전 : 물품 판매와 관광 정보 소개(4일간)
다. 군마산촌회귀(群馬山村回歸)상담회 : 산촌으로 돌아갈 희망자 상담(4일간)
라. 매주 금․토요일 : 현내 농산물을 산지 직송 판매
4. 홍보 및 기업유치 활동
센터내에 전담 직원이「군마 영업맨」으로 도쿄도내 신문사, 출판사, TV 방송국, 여행사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이외에 군마현으로 기업유치 활동 실시.
5. 효 과
가. 군마현 이미지와 지명도(知名度) 향상, 군마종합정보센터를 거점으로
전국에 군마의 매력 발신.
나. 6개월간 군마종합정보센터 내장자(來場者) 수가 10만 명
6. 시사점
군마현 관광 홍보와 기업 유치에 기여, 농산물과 특산물의 직판은 중간
상인이 배제되어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이익 부여.
7. 자료 출처
都道府県展望(2008.12) , 全國知事會(財)都道府県會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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