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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재 가드레일 개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21
목재 가드레일 개발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일본
출처 전국도도부현 우수사례
키워드
등록일 2009-10-21 09:27:38
최종수정일 2024-11-01 07:45:50

목제 가드레일 개발


나가노현은 2003년 자체단체로서는 전국최초로 목제가드레일

   에 착수했다

   공모에 의해 개발에 종사하는 각 기업은, 임업종합 센타나 공업

   시험장 등 현 기관과 협력해가면서, 재료시험이나 시뮬레이션을

   행하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04년에는 이바라키현 쯔쿠바시의 국토기술정책종합연구소에

   서 실제 자동차로 충돌 시험을 하고 정부의 안전기준을 통과하

     합격했다.   3가지 형태를 「신주목재가드레일」로써 인정하고 서둘

   러서 현 내 각지역에서 사용을 개시하였다


신주형목재 가드레일은 구성 주요 부품에 카라마쯔등 현에서 생산

   하는 간벌재를 사용하는 것으로 주요한 요건이 「방호책설치기준」

   에서 정한 성능을 만족하는 방호책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나 기술

   을 현이 관리하는 도로에 설치되어 있는 가드레일의 총 길이는

   1,934.3km 내구년수는 적어도 20년~40년(철제(鋼製)의 경우 : 목제

   는 10년~15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내구년수를 20년이라고 하면 년간

    약 100km의 갱신이 필요하다


같은 철 재질로 바꾸면 특수보수에는 국고보조금은 들지 않지만,

   경관향상이나 간벌재 이용을 촉진하는 목재가드레일에는, 국토교통

   성도 임야청도 보조금이나 교부금이 충당하게 되어, 현(県)예산의

   지출은 2분의 1이 된다.

   지역의 간벌재를 이용하여 지역의 기업에서 관광지로 통하는 국도

   (國道)나 현도(県道)를 중심으로 지금까지 4년동안 년평균 5km 목재

     가드레일을 설치했다

    

   

신주형목제 가드레일은

   신주형목제 가드레일은 구성하는 주된 부재에 카라마쯔(소나무과의 낙엽고목)

    등의 현(県産)간벌재를 사용하는 것을 주된 요건으로 예를 들어

  「방호책설치기준」에서 정한 성능을 만족하는 방호책으로 했다, 다음과 같은

    특징이나 목재를 있는 것으로 한다

           1)지구온난화방지대책에 기여하는 것

          2)현산(県産)간벌재를 사용하는 것

          3)폐기 후 재활용등 순환형 사회구축에 기여하는 것

          4)환경보전이나 경관개선에 기여하는 것

          5)새로운 현내(県内)산업 육성에 의해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것

 

일본사무소

오자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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