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와 벤쿠버 주차관리 정책
◦ 주차수요관리정책 (토론토 주차관리청 : Parking Authority of Toronto)
• 주차장 건설 기준 설정운영
- 복합용도 건물간에 주차수요가 개별 건물간의 피크시간대 최대 수요가 다르기 때문에 상호 주차시설을 이용 가능하도록 의무화함
- 지하철역 주변이나, 대중교통이용접근이 용이한 지역에는 주차장 건설을 자제하고 부설주차장 기준을 축소시켜 대중교통이용을 활성화함
- 주차 상한제와 주차 하한제 판단기준을 거주민에는 주차공간확보를 외부인에게는 주차공간을 확보해주지 않는다는 원칙 설정
- 공영주차장 건설시 인근주민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주차수요가 발생하는 지역이더라도 주민이 원하지 않으면 주차장을 건설하지 않음
• 주차상한제
- 도심부에서의 주차시설 공급제한과 주차요금정책을 통하여 도심부로의 차량의 유입을 제한
• 주차시간제
- 도심부에서 1~2시간 정도로 주차시간을 제한
◦ TTC (Toronto Transit Commission)
- 토론토 교통공사
- 임원구성 : 시의원 위주로 9인의 이사로 구성
- 보유차량 : 버스 1,600대, 전철 660대, 경전철 28대, 스트랏카(전차)248대
- 장애인차량운행 : 버스 185대, 택시 110대 별도장애인 수송
※ 연간 10회 정도 고객만족도 정기평가 실시 후 노선 신설, 폐지, 증회, 감회 등 결정
[벤쿠버]
◦ 주차정책
- 밴쿠버의 주차정책으로는 주차상한제(Parking Maximums : 주차장 공급량의 상한선 설정)와 일시주차(Temporary Parking : 시내 주요 상업지역내 주차시설 중 일시주차를 위한 시설을 30%까지 감축)이 있으며, 교통수요를 감축시킬 수 있는 T.D.M (Traffic Demand Management ; 교통수요관리) 기법을 다각적인 면에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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