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관광산업, 행정조직 및 제도
1. 관광산업 현황
가. 정부 관광정책 요약
□ 국가 관광환경 및 현황
○ 국가 브랜드 “캐나다”의 차별화 및 강화를 위해 선포한 신규 관광브랜드
“Canada, Keep Exploring" 활용 강화
○ 캐나다 아웃바운드 관광시장의 70%를 미국이 점유하고 있으며, 인바운드
시장도 전체 관광시장의 약 75% 이상을 미국인이 차지하고 있음.1)
단, 2007년과 2008년에 걸쳐 도입되는 WHTI
(Western Hemisphere of Travel Initiatives : 캐나다인의 미국 여행 시,
미국인의 캐나다 여행 시 여권지참)가 관광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주시
하고 있는 상황임
○ 관광객 유치를 위한 타깃시장
⇒ 1차 시장 : 캐나다 국내관광
⇒ 2차 시장 : 미국 레저관광 / 미국 MC &IT
⇒ 3차 시장 : 유럽 / 라틴 아메리카 / 아시아
* 자세한 내용 첨부 문서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