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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관광청의 한국시장 마케팅 전략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08
호주관광청의 한국시장 마케팅 전략 기본정보
대륙 대양주 호주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08 14:53:05
최종수정일 2024-04-25 05:36:55

호주관광청의 한국시장 마케팅 전략

Australia Tourist Commission (ATC)의 마케팅 전략



1.호주의 현재 상황 분석

(1) 아름답고 자연적인 환경과 깨끗하고 맑은 공기를 가지고 있는

 나라

(2) 좋은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한국인의 호주 휴가 인구 증가

 한국인이 선호하는 휴가에 대한 인식과 호주가 제공하는 휴가

 내용 일치

(3) 주 경쟁자

1) 뉴질랜드 (태고의 순수하고 편안한 이미지)

2) 스위스 (독특한 산과 자연 환경의 이미지)

(4) 제약 요인

 1) 호주에 대한 정보 부족

 2) 한국 호주간의 거리와 비용 문제


2.한국 시장 분석

(1) 한국의 관광 시장

1) 해외 여행의 의미

- 익숙하지 않은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

- 개인적인 성장과 배움의 기회일 뿐만 아니라 원기회복의

 의미도 지님

 - 한국인은 정적인 휴식 보다는 동적인 활동을 참여하는

 성향을 보임

 2) 해외 여행의 목적지

-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 여행을 선호 (71%, 2003)

 상대적으로 경비가 쌀 뿐만 아니라, 짧은 휴식에

 이상적이기 때문

 - 대중적인 문화 아이콘과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서양국가에

 방문하고 싶어하는 열망을 지니고 있음

 (예:프랑스 파리의 샹제리제 거리)

 - 해외 여행 초보자는 짧은 거리에 위치하고 상대적으로

 친숙한 문화의 아시아를 선호, 해외여행에 경험 많은

 상급자일수록 멀고 익숙하지 않은곳으로의 여행을 동경

 (2) 한국인의 여행 형태

 1) 여행 정보 획득

- 친구와 가족의 제안, 인터넷, 신문&잡지&TV, 여행사 등의 순

- 인터넷 사용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한 가격 비교에

 많이 사용 영어로 된 인터넷 사이트보다는 한국어

 지원 인터넷 사이트에 주로 방문

2) 전통적으로 패키지 여행 선호

- 가격이 결정 된 후 여행하는 것이라 추가비용의 부담이 적음

- 개별 여행보다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음

- 유명 관광지와 특별한 활동을 놓치지 않음

- 최근 들어 젊은 사람들 중심으로 개별 여행 늘어나는 추세


3.목표 고객 설정

(1) 한국 성인 남녀 1200명 설문조사를 통한 목표 고객 설정

HIGH

POTENTIAL

TRAVELERS

 1) 젊은 독신자

 2) 젊은 DINK

 3) 배낭 여행객과 신혼여행 부부


4.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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