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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원확보를 위한 요코하마시 광고사업

작성자배판열 작성일2010-08-04
재원확보를 위한 요코하마시 광고사업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일본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10-08-04 17:15:13
최종수정일 2021-08-02 08:21:40
                                요코하마시의 광고사업


□ 광고사업이란

  1. 광고사업의 정의

   ○ 인쇄홍보물, 홈페이지, 공공시설(건물, 차체) 등 요코하마시에 있는

      모든 자산을 광고매체로서 유효활용하고, 민간의 각종 사업자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료수입을 얻는 사업

   ○ 공공시설에서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는 권리 등, 무형의 자산도

      광고사업의 대상으로 함


  2. 광고사업의 목적

   ○ 요코하마시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의 유효활용

   ○ 사업자에게 값이 저렴한 광고매체를 제공함으로서 지역의 활성화

   ○ 시의 세수입이 매년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재정을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재원 확보


 3. 주요 광고매체

   ○ 인쇄물, Web페이지의 베너 광고, 청사벽면, 지하도, 현관입구 깔판 등

   ○ 시의 홍보지, 각종 봉투, 홈페이지 배너, 직원 급여명세서, 도서관 대출

      카드 후면광고, 미나토 미라이 21지구의 전 600개소의 가로등 광고 블록,

   ○ Naming rights재산수입(5년 임대로 요코하마국제 종합경기장을

     닛산(日産) 스타지움으로 명칭 변경에 의한 수입) 등


  4. 추진경과

   ○ 2002년 「홍보 요코하마」등 시 홍보지에 광고게재 시작

   ○ 2003년 재정상황의 악화속에 재원확보의 필요성에서 타 홍보인쇄물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광고 게재 실시

   ○ 2004년 4월부터 전담조직(광고사업 추진담당)을 두고 홍보인쇄물

      뿐만 아니라 공공시설 등에도 적극적인 광고 게재  

     - 본 조직은 직원에 의한 「기업가 정신」사업으로서 검토기간을 거쳐

       발족 -「광고매체를 늘림과 동시에 광고에 관한 창구를 일원화함으

       로써 사무절치의 효율화나 광고주나 광고대리점에 대한 서비스향상

       을 실현한다.」는 제안이 채용

     - 시 재정국내에 광고사업추진 부서를 설치하여 광고개재의 목적, 광고

       의 범위, 규격 등 시 전체의 통일된 가이드라인을 정함은 물론,

       광고모집을 위한 창구 일원화


□ 광고사업 추진성과

  ○ 도입효과 및 성과

   - 2004년도 : 9,300만엔(광고료수입 7,100만,  비용절감효과 2,228만)

   - 2005년도 : 5억6천만엔(광고료 수입 8,200만엔, Naming rights재산수입

                      4억7천만엔, 비용절감효과 500만엔)

   - 2006년도 : 6억5천만엔

  ○ 특    징 : 광고모집 대상이 요코하마시의 범위에 한정하지 않고 전국

                지역을 대상으로 하여, 시의 유형무형의 자산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광고사업 추진으로 재원확보에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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