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행정일반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뉴욕시 311콜센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01
뉴욕시 311콜센터 기본정보
대륙 북미 미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01 14:10:31
최종수정일 2024-05-02 16:03:41
 

뉴욕시 311콜센터


뉴욕시 311콜센터는 뉴욕시 Depart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 Telecommunications(DoITT)에서 운영하고 있는 24시간 민원안내 센터입니다.


DoITT는 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각종 정보기술 및 통신을 감독하고, 시민에게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첨단정보기술을 통하여 시정의 효율성을 증진하고, 시정부와 민원인 간의 의사소통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뉴욕시 311 콜센터 개요


DoITT에서 운영하고 있는 NYC 311 프로젝트는 뉴욕시정 정보와 비응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24시간 민원안내 전화번호임. 뉴욕시에 거주하는 사람은 언제나 311에 전화를 하여 다양한 민원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뉴욕시에서는 170개의 언어로 각종 정보제공 서비스를 하고 있음. 특히 311은 시민에게 신속하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모든 시정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여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음.


□ NYC 311 운영상 특징


  1. 311은 민원인이 기억하기 쉬운 번호를 사용함으로써 시정 정보를 보다 쉽게 얻고 시의 각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함.


  2. 311로 연결되는 모든 전화는 24시간 직접 상담원과 연결


  3. 170개 언어로 통역서비스를 제공


  4. 311 콜센터에서는 뉴욕시정에 관한 최첨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특히 뉴욕시 정보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시민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있음.


  5. 311 콜센터는 비상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시민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있음.


□ 뉴욕시 311 콜센터 전화번호


  - 뉴욕시 내 : 311


  - 뉴욕시 외곽 : (212) NEW-YORK


  - TTY 번호 : 212-504-4115


  - 비상시 : 911



□ 추가 정보링크


  - http://www.ci.nyc.ny.us


  - http://www.nyc.gov/html/doitt/html/about/about_franchise.shtm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