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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행정우수사례

공무원 학습동아리 유사 사례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09-30
공무원 학습동아리 유사 사례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일본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09-30 15:29:29
최종수정일 2024-05-03 02:00:30
 

공무원 학습동아리 유사 사례


○ 사업명 : 자주 연구 강좌(職員自主研究活性化事業)

  ․ 치바현(千葉県) 사례

○ 목표

  자주적인 연구 활동을 실시하는 직원 및 직원 그룹의 활동이나 상호 교류를 활성화 하는 지원을 실시하는 것으로 다음에 열거하는 목적에 이바지 한다.

   - 자기 혁신에 대응하는 기운의 양성

   - 직원의 의식 개혁과 현 행정에의 참가 의식 고양

   - 조직이나 직위를 넘은 인적·정보 네트워크의 형성


○ 대상 : 전직원(등록제)

  - 개인 및 자주 연구 그룹(원칙 3명 이상)으로서 미리「유채꽃 학원」의 학원생으로 등록


○ 지원내용

  - 자주 연구 활동 거점「유채꽃 학원」자주 연구 그룹 등의 활동을 지원하는 장소로서 「유채꽃 학원」을 직원 능력개발 센터에 두고 다음의 지원을 실시한다.

     ・ 직원 능력개발 센터 시설·자기재의 시간외 이용

     ・ 연구자료의 제공 및 조언자의 알선

     ・ 연구 성과 발표회의 개최

     ・ 지방 행정에 관한 내용으로 스터디 그룹 등을 실시할 때 조언자 사례금의 보조

  - 자주연구지원 사이트「유채꽃 학원」자주 연구의 정보 교류 거점으로서 청내 홈페이지「연수 치바」에 「유채꽃 학원」을 두고 정보계 네트워크 등을 사용하여 다음의 지원을 실시합니다.

     ・ 자주적 학습 정보의 제공

     ・ 정보 교류의 지원(등록 멤버·그룹 전용의 메일링 리스트의 제공 등)

     ・ 인적 교류의 지원 (그룹 참가자나 공동연구 등의 요청 장소의 제공)

     ・ 연구 활동·성과의 공표 (그룹 활동의 소개, 연구 성과의 공표 등)


○ 모    집 : 수시실시, 등록·취소는 원칙 자유

○ 연구성과 보고 제출 : 의무화 하지 않으며 제출은 직원능력개발센터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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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팀 : 국제협력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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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