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하반기 소비 촉진 동향 및 전망
ㅇ 소비는 경제 성장 견인을 위한 주요 동력인바, 최근 베이징시는 온오프라인으로 식당 소비쿠폰 1억 위안을 발행하여 요식업 회복을 촉진하고 있으며, 다수 도시들도 문화·관광, 요식, 자동차, 호텔 등 분야에서 소비쿠폰을 발행함.
ㅇ 이밖에 전국 다수 지역에서도 자동차소비, 디지털소비, 서비스소비, 가구소비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 (윈난성) <소비 촉진을 통한 성장 안정화 3개년 행동계획(2022년~2024년)>을 발표하여, 온오프라인 소비 통합, 전통 기업의 디지털화·스마트화 전환 장려 등을 촉진함.
- (톈진시) <소비 회복·진작 촉진을 위한 조치>를 발표, 20가지 조치를 제시하여, 자동차, 가전, 가구 등 소비를 강력 촉진함.
- (상하이시·선전시 등) 상하이시는 ‘5·5 쇼핑 페스티벌’을, 선전시는 ‘2022 선전 쇼핑 페스티벌’을 진행함.
ㅇ 이에 다수 전문가는 △요식업 소비의 플러스 성장 전환 전망, △자동차 소비의 강력한 증가세, △서비스 소비의 회복세 등의 견인 역할로 인해, 7월 소비가 전년 동기대비 약 5%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
(자료원 : 2022.8.12, 상하이증권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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