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 옥스퍼드셔 카운티 의회, 공식 행사시 비건식 식사 제공하기로 동의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2-01-31


영국 옥스퍼드셔 카운티 의회, 공식 행사시 비건식 식사 제공하기로 동의


지자체 공식 행사에서 제공되는 모든 식사를 비건식으로 하자는 안건이 옥스퍼드셔 카운티 의회(Oxfordshire County Council)를 통과하였다.


이러한 움직임은 탄소배출을 줄이고 넷 제로를 성취하고자 하는 지자체 노력의 일환이다.


옥스퍼드셔 카운티 지자체는 글로벌 육류 및 유제품이 온실가스 배출 및 산림파괴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식품들의 소비를 줄이는 것은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자체 행정부도 동의한다면,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모든 행사 및 미팅에서 제공되는 음식은 모두 비건식이 될 방침이다.


또한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무료학교급식도 적어도 일주일에 2일은 채식단 메뉴가 제공될 예정이다.


그러나 해당 안건 통과에 있어 모든 의회 구성원의 지지를 얻은 것은 아니다.


이번 안건 통과 추진을 주도한 자유민주당 및 녹색당 연합을 제외한 보수당의 일부 지역의원은 비건주의는 강요가 아닌 선택사항이어야 하며, 농장이 밀집한 옥스퍼드셔인만큼 지역 농장들에 채찍과 같은 도발적인 제안보다는 협의를 통한 회유책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크게 반대하였다.

 


 *출처: Daily Mail, 2021.12.20.

https://www.dailymail.co.uk/news/article-10328369/Row-Oxfordshire-council-vegan-rule.html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