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정부, 지자체에 오미크론 변이 피해 비즈니스 위한 보조금 추가 지원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2-01-31


영국정부, 지자체에 오미크론 변이 피해 비즈니스 위한 보조금 추가 지원


영국정부는 지자체가 COVID-19 제한조치 도입 및 오미크론 변이로 피해를 입은 사업체를 지원할 수 있는 12백만 규모의 보조금(Additional Restrictions Grant, ARG) 지원을 포함하는 비즈니스 지원 기금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지자체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사업체를 지원하기 위하여 ARG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으며, 자격 기준 등은 자유재량으로 수립할 수 있다.


지난달 12, 리쉬 수낙 재무부 장관은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으로 환대 및 레저 산업의 비즈니스들이 큰 불확실성을 경험하고 있으며, ARG 보조금을 포함하여, 법정 병가 수당 환급 제도(Statutory Sick Pay Rebate Scheme)의 재도입, 문화 복구 기금을 포함하는 10억 규모의 지원책을 제공할 방침임을 발표하였다.


이와 같은 발표에 대하여 지방정부연합회(LGA) 자원 위원회 회장 Shaun Davies 지역의원은, 팬데믹 기간 동안 심각한 타격을 입은 비즈니스에 전달된 보조금은 그들의 생명선 같은 역할을 하였음을 강조하였다.


이런 점에 따라 정부의 ARG 보조금에 대한 추가적인 12백만 지원 결정을 매우 환영하며, 지자체들은 지역의 많은 비즈니스들이 필요한 지원을 즉각 전달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출처:  GOV.UK, 2021.12.21.

https://www.gov.uk/government/news/1-billion-in-support-for-businesses-most-impacted-by-omicron-across-the-uk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