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세계브랜드 500강' 순위 발표, 중국 17개 선정
○ 12.22일 세계브랜드연구실에서 작성한 2010년 '세계브랜드 500강' 순위가 뉴욕에서 발표됨.
- Facebook 이 작년 10위에서 1위로 뛰어올랐고, 애플이 작년 3위에서 2위로 상승했으며, 작년 1위였던
마이크로소프트는 3위를 차지. 햔편 중국은 17개 브랜드가 500위 안에 선정.
- 하버드대학 시장학과 존 데이턴 교수는 연속 7년간 발표한 '세계브랜드 500강' 순위는 브랜드의 세계적
인 영향력을 근거로 선정했다고 밝힘. 브랜드 영향력은 시장점유율, 브랜드충성도와 글로벌리더십을 지
표로 세게적인 브랜드에 대핸 분석을 진행.
- 반 년동안 세계 33개국 8000여개 유명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 분석을 진행한 결과 최종적으로 28개 국
가가 선정되었으며, 미국이 작년보다 4개 감소한 237개로 1위, 프랑스(47개)가 2위, 일본(41개)이 3위를
차지함.
○ 세계브랜드 500강 선정 중국 17개 브랜드
순 위 |
브 랜 드 |
61 |
中國中央電視台(CCTV) |
69 |
中國移動(China Mobile) |
82 |
中國工商銀行(ICBC) |
86 |
國家電網(STATE GRID) |
107 |
海爾(Haier) |
139 |
聯想(Lenovo) |
221 |
中國銀行(Bank of China) |
277 |
中國人壽(China Life) |
287 |
長虹(Chang Hong) |
343 |
中國石油(China National Petroleum) |
348 |
華爲(HUAWEI) |
383 |
中國國際航空(Air China) |
401 |
中國石化(Sinopec) |
405 |
中國中化(SINOCHEM) |
411 |
人民日報(People's Daily) |
420 |
靑島?酒(Tsingtao) |
427 |
中國電信 |
<출처> 중국신문망, 인민왕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