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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하반기 소비 촉진 동향 및 전망

작성자이미선 소속기관중국 작성일2022-08-17

하반기 소비 촉진 동향 및 전망

 

소비는 경제 성장 견인을 위한 주요 동력인바, 최근 베이징시는 온오프라인으로 식당 소비쿠폰 1억 위안을 발행하여 요식업 회복을 촉진하고 있으며, 다수 도시들도 문화·관광, 요식, 자동차, 호텔 등 분야에서 소비쿠폰을 발행함.

 

이밖에 전국 다수 지역에서도 자동차소비, 디지털소비, 서비스소비, 가구소비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 (윈난성) <소비 촉진을 통한 성장 안정화 3개년 행동계획(2022~2024)>을 발표하여, 온오프라인 소비 통합, 전통 기업의 디지털화·스마트화 전환 장려 등을 촉진함.

 

- (톈진시) <소비 회복·진작 촉진을 위한 조치>를 발표, 20가지 조치를 제시하여, 자동차, 가전, 가구 등 소비를 강력 촉진함.

 

- (상하이시·선전시 등) 상하이시는 ‘5·5 쇼핑 페스티벌, 선전시는 ‘2022 선전 쇼핑 페스티벌을 진행함.

 

이에 다수 전문가는 요식업 소비의 플러스 성장 전환 전망, 자동차 소비의 강력한 증가세, 서비스 소비의 회복세 등의 견인 역할로 인해, 7월 소비가 전년 동기대비 약 5%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

 

(자료원 : 2022.8.12, 상하이증권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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