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해외유명여행서 서울판 출판기념회 호황리 개최

작성자강정현 작성일2011-03-16

해외유명여행서 서울판 출판기념회 호황리 개최


  

 


프랑스의 저명한 갈리마르(Gallimard)출판사에서 발행하는 인기 여행서인 꺄르또빌(Cartoville)의 서울판이 15일 발간되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갈리마르 출판사에서 2011년 3월 15일 12시에 파리의 한국문화원에서 프랑스 언론인 대상으로 출판기념회를 마련하였다.


이 행사에서 최준호 주프랑스한국문화원장, 김병환 전국시도지사협의회 프랑스파견관, 박재석 한국관광공사 파리지사장, 에릭 마르보 갈리마르출판사 영업부장 등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프랑스의 주요 언론사 기자, 여행사 및 여행 작가 등 관련분야 전문가, 출판관계자 등 70여명 이상 참석하여 큰 관심과 호응을 보였으며, 출판기념회 후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한식 오찬이 이어져 한국 음식을 함께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꺄르또빌은 활동적인 여행자를 타켓으로 발간되는 전문 가이드북으로서 그동안 전세계 75개 이상의 주요 도시편이 발간되었으며, 도시 내 각 지역별 접이형 상세지도와 해당 지역의 관광 명소, 음식, 쇼핑, 문화 정보 등 실용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꺄르또빌 서울판은 프랑스 여행작가가 직접 서울을 방문하여 한달 반 기간 동안 취재한 서울의 생생한 정보를 소개하였으며 프랑스 출판사가 최초로 기획한 한국관련 전문 여행서적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출판 협의 단계부터 취재 지원, 발간 지원까지 전 과정을 적극 협조했다.


꺄르또빌 서울판은 17일부터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지역 및 온라인 서점 등 각 주요 서점에 공식 판매되며, 불어권을 비롯한 유럽 지역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갈리마르출판사는 향후 한국 전체를 소개하는 여행책자를 기획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한국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많은 지방자치단체들에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여행서의 출간이 이어지길 기대한다.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