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 지역혁신경영 부문

작성자ADMIN 작성일2023-06-07

external_image


국가 균형발전에 新 패러다임을 제시한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가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지역혁신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도지사로서 △국가 균형발전 新패러다임 제시 △경북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 확보 △국가 정책사업의 모범사례 창출 △공직사회 청렴문화·일하는 조직으로 변화 선도 등 각 분야에서 지역혁신 경영을 펼치며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수도권 집중의 해법으로 지방시대를 제안하여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좋은 지방시대’라는 정목표를 이끌었다. 

시도지사협의회장으로서 지방정부 자치조직권 확대 방안 등 지방시대 주도를 위한 실효적 대안을 제시하고 주요법령 및 법령정비 체계 구축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TV조선 주최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한 해 동안 기업 및 기관의 최고경영자 중 각 산업·경제분야 발전에 큰 역할을 한 경영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출처 : TV CHOSUN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6/01/2023060190156.html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