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제6회 지방공무원 외국어스피치대회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이명기 작성일2012-09-10

제6회 지방공무원 외국어스피치대회 성황리에 마쳐

 

영어부문 최우수상 부산광역시 문유진

일어부문 최우수상 경기도 김남국

중국어부문 최우수상 강원도 강병직

 

전국시도지사협의회(협의회장 박준영 전라남도지사)가 주최하고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한국외국어대학교가 후원한 「제6회 지방공무원 외국어스피치대회」 본선이 지난 9월 8일 한국외국어 대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6월 30일 서울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FLEX (Foreign Language EXamination) 말하기를 거쳐 선발된 총 70명(영어 30명, 일어 20명, 중국어 20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개인발표(각 5분), 조별토론(약 20분)을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외국어 스피치 능력을 겨뤘다.

 

치열한 경연을 통해 선발된 각 언어권별 본선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영어

  ○ 최우수상: 부산 문유진

  ○ 우수상: 서울 김미옥

  ○ 장려상: 부산 최은정, 대구 달서구 김청수

일본어

  ○ 최우수상: 경기 김남국

  ○ 우수상: 부산 서구 김정민

  ○ 장려상: 부산 해운대구 이주영

중국어

  ○ 최우수상: 강원 강병직

  ○ 우수상: 서울 관악구 추지훈

  ○ 장려상: 강원 인제군 유영지

 

언어권별 수상자들(영어 4명, 일본어 3명, 중국어 3명)에게는 해당 언어권 해외연수의 특전이 주어지게 된다. 수상자 해외연수는 수상자들이 연수 지역, 시기, 주제 등을 자체적으로 결정해서 만들어가는 수상자 주도형 자율연수 형태로 진행되며 항공료, 체제비 등 연수 관련경비는 협의회에서 모두 부담하게 된다. 언어권 해외연수를 통해 수상자들은 해당 외국어를 현지에서 직접 활용해볼 수 있고, 현지의 우수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복귀 후 지자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벤치마킹 기회를 얻게 된다.

 

시상식 식전행사로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교육과 이길영 교수가 “지방공무원을 위한 효율적인 외국어 학습법”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선보여 대회에 참석한 지방공무원 및 방청객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앞으로도 지방공무원 외국어스피치대회가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 있는 국제화 인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방공무원들의 외국어 학습 동기를 고취시킬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