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전체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살기 좋은 도시-스코츠데일061112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09-21
살기 좋은 도시-스코츠데일061112 기본정보
대륙 북미 미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09-21 16:33:51
최종수정일 2024-04-24 15:53:26
 

스코츠데일 (Scottsdale, Arizona)


 ∘인구 : 226,000명


 ∘면적 : 477.7km²


 ∘주택가격(일반주택 평균) : $500,000


 ∘재산세(평균) : $2,200


 ∘중산층 소득(평균) : $84,747


 ∘장점 : 많은 일자리와 즐길거리


 ∘단점 : 무더운 여름


 ∘홈페이지 : www.ci.scottsdale.az.us




스코츠데일(Scottsdale)은 아리조나(Arizona)주의 주도인 매리코파(Maricopa) 카운티의 피닉스(Phoenix)의 위성도시로,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에 Scottsdale은 “The Beverly Hills of the Desert”라고 명명되어지기도 하였다.




“서부지역의 가장 서부다운 지역. The West's Most Western Town”이 Scottsdale의 닉네임(Nickname)이자 모토(motto)이다. 이 지역은 맥도웰(McDowell) 요새와 피닉스 사이에 있던 역마차 정류소로 많은 마구간이 있었지만, 시정부는 1970년대 마구간(horse corrals)의 신축을 금지하고 있으며 오직 보수만을 허용하고 있다.




1951년 공식적인 인구 2천명의 공식적인 타운(Town)이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Arizona에서 5번째 큰 도시이며 세계에 잘 알려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Scottsdale은 지역별로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남부 스코츠데일(South Scottsdale) 지역은 많은 푸드뱅크(foodbank, 극빈자용 식량 저장 배급소)가 있으며, 노숙자(homeless)들의 안식처이다. 이 지역은 북부지역에 비해 주택가격이 저렴하기도 하다.




시내 중심가(Old Town/Downtown Scottsdale)는 세계적으로 현대미술화랑(contemporary art gallery)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125개가 넘는 화랑으로 미국내 예술의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주로 서부와 원주민(Native American)을 주재로 한 작품이 유명하다. 1971년부터 매년 3월이면 4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Scottsdale Arts Festival“을 개최하고 있으며, 많은 식당과 대형 쇼핑몰이 자리 잡고 있어 관광객은 물론 지역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북부 스코츠데일(North Scottsdale) 지역은 가장 개발이 활성화 되고 있는 지역이지만 현재는 시 정부에 의해 개발제한 지역으로 지정되었다. Scottsdale에서 가장 잘 사는 곳이며 주택가격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




Scottsdale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갖추어진 휴양시설과 스파(spa)로  유명한그림) The Wyndham Boulders Resort  곳으로 매년 7백50만의 관광객이 찾는 지역이다. 겨울평균기온 18℃이상의 따듯한 기후로 겨울이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지역적 여건에 힘입어 지역 근로자 중 39%가 관광산업에 종사할 정도로 관광산업은 지역민에게 가장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중요 산업이 되었다.




이와 더불어, 모토로라 연구소(Motorola Research and Development and Medical Operations)와 인터넷 기업인 Go Daddy, JDA Software 등이  Scottsdale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최근 항공산업이 성장하고 있기도 하다. 1960년에 개장한 스코츠데일공항(Scottsdale Airport)은 2004년 현재 5만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30억달러의 지역경제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Scottsdale은 풍부한 일자리와 여가 선용 공간으로 살기 좋은 도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끝.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은성
  • 연락처 : 02-2170-6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