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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사무국은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온라인사무국은 지방자치단체 국제화 관련 요청업무를 처리하고자 마련된 사이트로 온라인상에서 모든 업무를 지원하는 창구입니다.
  • 온라인 사무국은 어떠한 업무를 처리하나요?

    온라인 사무국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의 <통역·번역>, <국제교류>, <해외연수>, <해외정보>, <일반문의> 등을 요청할 수 있도록 통합 관장·처리하는 온라인 창구입니다. 처리과정과 처리결과도 실시간 확인할수 있습니다.

통·번역 업체 연락처

통·번역 업체 연락처
업체명 담당자 연락처 팩스 이메일
영어 ㈜솔트록스 남현용 02-2193-1705 02-567-1969 hynam@saltlux.com
중국어 건국대학교 랭스테크 박원웅 02-2201-5935 02-2201-5994 won@langs.co.kr
기타언어, 일본어 ㈜라이온코리아 이호윤 070-4700-3550 02-861-8400 LHY@lion-korea.com

이용방법

  • 온라인 사무국에 처음왔습니다.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나요?

    ① FAQ : 먼저「FAQ」를 통하여 온라인사무국의 전체개요를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② 통합검색 : 통합검색창을 이용하여 유사한 내용이 있는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 : 로그인 후 요청업무에 해당하는 상단의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바랍니다.
    ④ 문의 : 적합한 메뉴가 없을 경우에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바랍니다.
    ㆍ 담당자 : 교류지원부 김진주
    ㆍ 연락처 : 02-2170-6034
    ㆍ E-mail : lullaby4860@naver.com
  • <통역·번역> 메뉴는 무슨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통역·번역> 메뉴는 지방자치단체가 국제화업무 추진시 직면하는 외국어 문제를 해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자치단체마다 등록되어 있는 국제교류 업무 부서장 ID로 로그인하시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타부서 및 개인 ID 신청 불가능) 
    현재 우리 협의회는 4개 번역업체(상기 통번역 전담팀)와 제휴하여 지방자치단체 통역ㆍ번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번역은 보다 많은 자치단체가 무료서비스를 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분야를 정하여 지원을 하고 있으며, 분야에 해당이 되지 않는 내용에 대해서는 자치단체 부담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협의회와 제휴된 업체로 연락하시면 협의회의 번역요율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역 소요비용은 30만원/회 범위 내에서 지자체별 연 4회까지 지원합니다.
  • <통역·번역> 통역비 신청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통역비 신청은 [1차 : 통역서비스 신청], [2차 : 통역비 대금요청] 순으로 2건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내용을 검토 후 통역기관 또는 통역사(프리랜서)에게 통역비를 지원합니다.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자체

      온라인 사무국> 통역번역> 1차 통역서비스신청

      ※ 행사계획공문 첨부 필수

    • 협의회

      신청건 접수> 국비서류확인 > 지원 여부 답변
    • 지자체

      행사종료> 온라인사무국 > 통역번역 > 2차 통역비대금 요청

      ※ 대금요청공문(행사결과보고, 통역비청구서 포함) 첨부 필수

    • 지자체

      신청건 접수> 구비서류 확인> 통역비 지급

      ※ 개인통역사에게 지급 시 원천징수 후 지급

    1. ① 통역번역 메뉴의 "통역서비스 신청(1차)" 선택

      ⇒ 반드시 결재를 득한 행사기본계획공문 스캔첨부하여 신청

    2. ② 협의회는 신청건 접수 및 구비서류 확인 후 지원여부 답변
    3. ③ 통역번역 메뉴의 "통역비 대금요청(2차)" 선택

      ⇒ 반드시 결재를 득한 대금요청공문(행사결과보고, 통역비청구서 포함) 스캔첨부하여 신청

    4. ④ 협의회는 신청건 접수 및 구비서류 확인 후 통역기관 또는 통역사(프리랜서)에게 통역비를 지원합니다.

      ⇒ 개인 통역사에게는 원천징수 후 지급
      ※ 통역비는 30만원/건 범위내에서 지자체별 연 4회까지 지원합니다.

  • <통역·번역> 번역 무료지원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무료지원범위
    무상 지원 축사 및 인사말, 서한문, 외국인생활안내문, 협약서, 감사패 및 위촉장, 문화재안내판, 조직기구명칭, 현수막
    전액 자치단체 부담 브로슈어, 카탈로그, 화보, 홈페이지, PT자료, 발표원고, 안내책자, 기업현황, 상품설명, 해외도시정보, 해외수집정보, 법령, 조례 등
  • <국제교류> 메뉴는 무슨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국제교류> 메뉴는 해외도시와의 교류를 추진하거나, 교류를 희망하는 특정 해외도시와의 교류 알선을 요청하고자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해외도시와의 교류 추진시 유의점, 절차 등 교류업무에 관한 다양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연수> 메뉴는 무슨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해외연수> 메뉴는 분야별 해외연수 정보가 필요하거나, 시책개발 및 국제교류 증진 등을 위한 공무 출장 시 기관섭외를 의뢰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지자체 별로 추진하는 공무원 배낭연수 추진, 공무원 국외 교육훈련 및 파견을 위한 기관섭외는 해당되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연수> 메뉴 이용 시 신청기준이 있나요?

    <해외연수>메뉴를 통한 업무지원 요청 시, 반드시 아래 신청기준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1. ① 좌측 “해외기관방문절차” 배너 사전 숙지 후 신청
    2. ② 기관장 결재를 득한 연수계획공문 스캔첨부
    3. ③ 신청기한 : 해외기관방문일 40일 전까지
    4. ④ 동남아시아, 싱가포르, 러시아, 아프리카 등 해외사무소가 없는 국가는 기관섭외가 어렵습니다.
    5. ⑤ 출장결과보고서 제출
      특히, 해외 현지 공공기관의 대부분은 최소 30일 전까지 방문의뢰를 하지 않으면 거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불어, 방문의뢰․담당자확인 등 연락에 소요되는 일수, 현지와의 시차 등을 감안할 때 40일 전 신청기한은 반드시 지켜주셔야 하는 점을 꼭 유의해 주세요.
  • <해외정보>메뉴는 무슨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해외정보> 메뉴는 해외도시정보, 행정시책, 제도/규정, 국제회의, 국제기구 등 각종 정보를 요청하고자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협의회에서 발간되는 간행물 송부에 대한 요청도 본 게시판에서 처리합니다.
  • <해외정보>메뉴 이용 시 신청기준이 있나요?

    해외정보> 각 카테고리 별 정보 요청 시, 반드시 아래의 신청 기준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1. ① 부서장 전결 공문 스캔 첨부
      ※ 단, ‘도시정보’ 요청 시 예외
    2. ② 회신희망일은 7일 이후부터 설정 가능
    3. ③ 도시정보 요청 시 최대 3개 도시까지만 신청 가능 또한, 연수계획‧결과보고서 작성을 위한 자료 등과 같이 개인적 업무 편의를 위한 자료 및 사적 용도의 자료 요청,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단순 검색 가능한 자료 요청은 제한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문의> 메뉴는 무슨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일반문의> 메뉴는 우리 협의회의 전반적인 사업, 조직, 기능, 채용 등에 관한 문의를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청전에 유사한 자료를 검색할 수 있나요?

    온라인사무국에서는 초기화면(종합)과 각 분야별 게시판에서 제목, 소속기관, 이름, 등록일, 진행상태, 내용 등 필드별로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처리과정

  • <통역·번역> 처리는 어떻게 추진하나요?

    1. 외국어를 한글로 번역 처리 시

    • 접수
    • 담당자 지정
      및 중간 답변
    • 1차번역
    • 2차 감수
      (번역업체)
    • 최종답변

    2. 한글을 외국어로 번역 처리 시

    • 접수
    • 담당자 지정
      및 중간 답변
    • 1차번역
    • 2차 감수
      (원어민)
    • 3차 감수
      (번역업체)
    • 최종답변

    3. 한글 원본대조 감수 처리 시 

    • 접수
    • 담당자 지정
      및 중간 답변
    • 1차 원본대비감수(내국인)
    • 2차 감수
      (원어민)
    • 3차 감수
      (번역업체)
    • 최종답변

    4. 원어민 감수(일반) 요청 시

    • 접수
    • 담당자 지정
      및 중간 답변
    • 1차 감수
      (원어민)
    • 2차 감수
      (번역업체)
    • 최종답변
  • 중간답변과 최종답변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고객만족 업무처리, 투명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요청업무처리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개합니다. 중간답변을 통해서 접수여부, 담당자, 추진일정 등을 즉각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처리절차가 복잡하거나 처리기간이 오래 걸리는 건의 경우에는 2-3회 중간답변이 게재될 수 있습니다. 업무처리가 완료되었을 경우 최종답변이 게재되며, 상단의 '진행상태'가 <최종답변>으로 바뀝니다. 다만, 답변처리 담당자가 복수일 경우 복수 담당자가 모두 처리 완료하였을 때 <최종답변>으로 표시됩니다.
  • 요청 후 신청내용에 대해 담당자와 통화할 수 있나요?

    이용자의 요청업무 진행상태가 <담당자지정>, <중간답변>인 경우 '진행상태'를 클릭하면, 업무담당자의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사무국이 모든 업무를 온라인상으로 처리하기 위해 개설된 만큼 가능하시면 전화보다는 온라인사무국 사이트를 통해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요청 후 처리현황을 어떻게 조회해야 하나요?

    요청자가 업무를 요청한 게시판에서 요청업무가 <담당자지정>, <중간답변>인 경우에는 진행상태를 클릭하면, 업무담당자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사무국에 업무를 요청하면, 업무 요청자에게 업무처리 단계마다 메일로 추진상황을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단, '메일로 안내 메세시 받음' 체크한 요청자에게만 발송합니다

기타문의

  • 담당팀 : 교류지원부
  • 담당자 : 김진주
  • 연락처 : 02-2170-6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