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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행정우수사례

생활불편처리 『8272반』 운영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20
생활불편처리 『8272반』 운영 기본정보
분야 분야없음
광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20 11:18:19
최종수정일 2024-07-03 05:08:36
○ 목적

 ▪  전담반을 편성 모든 생활민원 일괄 처리

 ▪  30분내 현장 출동 즉시 조치

 ▪  출동 전 사존 안내와 처리 결과 알림 서비스 실시

 

  ○ 주요내용

    리더(시장)의 변화 의지

     ○   민선4기 신임사장의 핵심 공약사업인“행정이 명쾌한 명품도시 남양주” 건설의 시발점  으로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혁신을 체감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의지 천명

    ○  시민 누구나 쉽게 기억ㆍ이용할 수 있는 신고 전용 전화를 별도 설치하여 모든 생활민원을 단일 창구에서 접수 및 처리토록 업무체계 혁신 지시

     추진방침

     시민은 한번 만 신고

    모든 민원은 8272반 단일 창구로 접수

   30분내 현장 출동

   출동 전과 처리 후 결과 즉시 안내 (전화, SMS)

    추진과정 (시장지시 Top-down과제, 컨설팅 자문 병행)

   ○ 기본계획 수립  --------------------------- 2006. 8.  8.

  ○ 119구급대상황실 등 벤치마킹 ------ 2006. 8. 14.

  ○ 세부실행 계획 수립 --------------------2006. 8. 20.

  ○ T/F팀 구성 배치 ------------------------ 2006. 8. 21.

  ○ 사무실 설치 및 집기 구비 완료 ---- 2006. 8. 27.

  ○ 차량부착물과 근무복 배부 완료 ---- 2006. 8. 30.

  ○ 8272반 발대식 ---------------------------- 2006. 9.  4.

  ○ 8272반 인원 추가 배치 ---------------- 2006. 9. 12.

    8272반 운영 현황

  ○ 근무인원 : 14개반 160명

      (총괄 8272반/ 기동반 13개반 - 본청,사업소,출장소,읍면동 처리반)

  ○ 대상민원 : 생활불편사항 전반(유관기관 포함)

  ○ 민원접수 : 8272총괄반 및 당직실

  ○ 전용 전화번호 : 080 - 590  - 8272 


  ○ 기대효과

 ․ 생활불편사항 신고 즉시 현장출동 조치 시스템 구축과 실행

 ․ 공휴일과 야간에도 처리 가능한 365일 24시간 처리 시스템 구축

 ․ 신고전화는 1채널(8272반)로 접수 처리하여 시민만족도 개선

 ․ 민원 유형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정책 수립시 반영 효과

 ․ 내부고객인 직원들도 업무프로세스 개선으로 불필요한 민원이 줄어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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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팀 : 국제협력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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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