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친절
○ 목적
○ 보이지 않는 친절인 전화응대예절에 대한 인식제고로 직원상호간
기분좋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 확산 및 업무능률 향상
○ 우리과 부서의 특이하고 상쾌한 전화 멘트로 청내뿐만 아니라
민원들에게도 제일 친절한 부서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 개요
○ 주요내용
○ 전화링고서비스 실시 : 2005년 2월
- 교환전화 대기시 링고서비스로 기다리는 심리적 시간 단축
○ 우리과 부서에 적합한 친절하고 상쾌한 전화멘트 사용 - 2006. 3월부터
【예】- 전화받았을시 :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정보화담당관실 ○○○입니다.
- 전화를 마칠때 : 행복한 하루되십시오
○ 전화친절도가 높은 기업 또는 유관기관에 대한 벤치마킹 실시로
친절마인드 함양 : 2006. 7월중
○ 전화 친절도에 대한 타부서 직원 및 민원인 평가 : 2006. 10월중
○ 친절도 제일 높은 직원에 대한 연말 시상실시
○ 기대효과
○ 작은 친절로 일하는 분위기 쇄신 및 타부서 직원에게도 친절 분위기 확산
○ 도청을 접하는 민원인들에게 기분좋은 첫인상으로 고객만족의 행정실현
○ 관련사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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