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국내행정사례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특색 있는 전화 인사말 운용계획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19
특색 있는 전화 인사말 운용계획 기본정보
분야 분야없음
광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19 15:07:45
최종수정일 2024-06-10 07:45:00

○ 목적

    ○ 고객들의 행정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걸맞은 공무원

        패러다임을 고객관점으로 전환하기 위해

    ○ 특색 있는 전화 인사말의 발굴, 운용으로 고객만족의 극대화에

        기여코자 함.

    

○ 개요

    ○ 부서별로 자기 기능에 맞고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인사말 개발

    ○ 친근감과 신선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문구로 구성

  

○ 주요내용

    ○ 인사말 선정 : 2007. 02월

    ○ 인사말 실천 : 2007. 03월

    ○ 참 여 대 상 : 전실과소, 읍면동별

     • 부서별 주요업무와 관련하여 토론 및 타운미팅을 거쳐 부서의

       대표적 특색을 나타낼 수 있는 문구 선정추진

     • 전화 인사말《맞이단계》구성

       기존 : 인사말 + 팀명 + 성명

       개선 : 부서의 특색 있는 인사말 + 팀명 + 성명

       ※ 개선 후 예시) ⇒  《기획예산과》의 경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혁신분권담당 홍길동입니다.

                         ⇒  《보건소》의 경우

            -건강합시다.

            -보건소 홍길순입니다.

      ※ 《 마무리 단계 》

          현황(개선) : 네, 감사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모니터링 및 인센티브 제공

    《모니터링》

      • 횟 수 : 전 부서를 대상으로 분기별 10회 실시

      • 주 관 : 기획예산과 (혁신분권)

      • 방 법

        업무추진 협조 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모니터링 실

   《인센티브 제공》

      • 우수부서 : 부서마일리지 제공

      ※ 부서 마일리지 적립과 관련 연말 부서시상과 연계

      • 부서 마일리지 제공

      - 대상 부서 : 920점 이상

      - 마일리지 점수 : 부서 당 10점

   

○ 기대효과

    ○ 새로운 고객 맞이 인사를 통한 친근감과 생동감 고취

    ○ 해당부서의 주요업무를 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마련

    ○ 공무원의 부서 업무에 대한 자긍심과 책임감 고취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