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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조사, 민원서비스 반영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23
고객만족조사, 민원서비스 반영 기본정보
분야 분야없음
광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23 13:51:24
최종수정일 2024-05-05 17:15:53

시 고객만족조사 및 민원서비스 반영계획


○ 목적

  - 종합 민원실을 방문한 고객들로부터 상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자 함.


○ 개요

   상시 고객만족도 조사가 가능하도록 고객만족도 조사 카드가

    종합민원실에 제작 및 비치

  ◦ 매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민원서비스 개선 업무에

    반영

  ◦ 고객 불만 없는‘한 주’만들기 운동 전개 등


○ 주요내용

  ◦고객만족도 조사카드 제작

    - 크기 : 14㎝ × 21㎝

    - 내용 : ‘붙임’참조

    - 투입함 제작 :‘고객의 소리함’(아크릴 제작)

   

  ◦설문 방법

    - 설문 문항 : 4분야 8문항

    - 작성 방법 : 스마일 표시를 3단계로 구분하여 표시

                  (   만족    보통    불만족)

                                      


  ◦조사결과 분석

    - 수거 주기 : 주1회(금요일 오후 18:00이후)

    - 분석 방법 : 설문 ․ 고객수에 대한 만족도 수준을 정량화한

                   통계 자료로 나타냄


  ◦분석결과 활용 

    - 매주 월요일 간부회의 시 보고

    - 만족도 조사 결과가 낮게 나온 분야에 대해서는 개선조치


  ◦ 민원 봉사과에서는 고객만족도 조사카드와 수거함이 비치될

     수 있는 장소마련 협조


  ◦ 실시 시간 :‘06. 6. 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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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팀 : 국제협력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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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