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고용노동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산업인재 Support Desk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09-30
산업인재 Support Desk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일본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09-30 14:39:31
최종수정일 2024-11-01 07:47:21
 

『 이시카와현 산업인재 Support Desk


추진목적

 이시카와현에서는 고도산업인재를 필요로 하는 현내 기업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민간인재소개회사』와 연계하여 『이시카와현 산업인재육성 서포트데스크』를 2005년 8월 설치하였다.

행정과 민간회사가 하나가 되어 전직 및 취업을 희망하는 현민과 고도인재를 필요로 하는 현내기업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주요내용

 이시카와현내 인재 소개회사와 연대해서 수도권내 인재 소개회사와의 네트워크를 구축. 인재알선비용은 현내 기업과 인재 소개회사가 인사컨설턴트 계약을 맺어 기업이 부담하고 행정부분에서는 이시카와현 산업정책과 직원 2명이 Support Desk에서 전직에서 기업정보까지 상담을 하여 주고 있다.


▷ 흐름도


 구직자

 기업



 ※ 그림 용어 정리

 - を有する : ~을 소유한     - アンカ?エ?ジェント : 에이젼트

- サポ?トデスク : 서포트데스크 - ワンストップ : 원스톱

 - を求める : ~을 구하는 - プオロ? : 지원

- ネットワ?ク : 네트워크   - に?する : ~에 관한


기대효과

 산업인재 Support Desk를 통해 부족한 고도전문기술자 등 풍부한 인재정보수집과 지원체제를 확보함으로써 현내 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음.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pref.ishikawa.jp/syoko/jsupport/


담당자: 도쿄사무소 이석종

연락처: 81-3-3513-0233

이메일: seogjong524@hotmail.com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