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Sto라스베가스 비즈니스 센터
라스베가스 비즈니스 센터는 관내의 신규 창업기업의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서라스베가스의 1.5에이커 부지에 위치하고 있다. 서라스베가스지역은 빈곤층 비율이 높고, 사회간접자본 시설의 부족으로 오랫동안 시당국에서 지역재개발과 산업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곳이다.
비즈니스센터는 17,100스퀘어피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민간이 소자본으로 기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낮은 빌딩 임차료와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개의 인큐베이터 시설을 산하에 운영하고 있다.
o 빌딩임차료 및 사무실 집기, 개인 컴퓨터, 전화시설, 손님접대실, 회의실, 사무집기 창고, 직업훈련 및 상담 등의 비용은 경제상태와 연동방식을 적용하여 필요시 감액 조치하고 있다.
o 임차비용 부담을 감당하기 어려운 소규모 기업은 사무실과 각종 시설들을 다른 임차기업과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큐베이터 시설 한 곳의 임대가 끝났고, 다른 2개의 시설도 금년 중 임대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본 사업을 위한 총 사업비는 2백6십만 불로 시 지역개발보조금에서 1백5십만 불이 지원되고 50만 불은 경제개발보조금, 30만 불은 은행보조금, 30만 불은 남부네바다 산업공동체에서 출연하는 HUD 기금에서 지원된다.
본 비즈니스센터는 라스베가스 주민과 지역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민과 관내 기업주들은 입주기업의 생산품전시와 창업세미나 및 워크샵 개최 등을 창업에 성공한 입주기업들로부터 직접 듣고 싶어 한다.
단기간에 많은 입주기업이 괄목할 만한 외형적 성장을 이뤘고, 계속되는 추가지원 신청으로, 시 당국에서는 제2의 비즈니스 센터를 동라시베가스지역에 건립할 계획이다.
작성자 : 뉴욕사무소 김혜남
(이메일: kimnam@kg21.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