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 무어 시드니시장은 2004년 취임이후 시드니(킹스포드스미스)공항으로부터 시드니 도심으로 진입하는 주요간선도로인 옥스퍼드스트리트 개선사업을 실시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이 옥스포드스트리트는 시드니의 가장 잘 알려진 쇼핑거리이며, 주말과 야간에 많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인기있는 지역이다. 그러나 근년에 들어 그 외관이 매우 낙후되었다. 이 옥스포드거리개선사업은 옥스포드거리의 인기를 복원시켜줄 것이다. 한편 이 거리는 유명한 동성애자(게이레즈비언)축제인 마르디그라가 행해지는 거리이기도 하다.
이 개선사업의 주요목표는 이 지역의 사교, 문화, 경제 활동을 촉진시킬 것이다. 이번 개선사업에서 중요한 것은 이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으로서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편의시설(amenity)은 향상시키는 것이다.
수개월동안 시민의견수렴기간을 거쳐 시드니시는 지역주민들의 견해와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개선사업계획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이번 개선사업은 완공되는데 14개월 내지 16개월 소요될 것이다.
사업개요
- 인도확장
- 인도 포장
하이드파크와 테일러스퀘어사이의 인도 양쪽 구간은 austral black granite로 포장
테일러스퀘어와 사우스달링스트리트사이의 구간의 남쪽부분은 austral black으로 포장
- 자전거를 위한 시설 확충
현재의 차도와 인도구분지점의 조면암구분석을 유지하면서 자전거와 버스정차와 주차를 겸한 폭 4m 짜리 차로로 조정
- 가로등신설 : Smartpoles형태로 가로조명 신설
- 가로수 신규 식재 및 신규 가로시설물(Street Furniture)설치
- 1층 점포 위 처마 및 간판 신규설치
- 40Km 최고속도 제한
지역주민에 미치는 영향
공사기간 중에는 물건배달, 교통흐름과 보행자통행, 주차에 영향을 줄 것이지만, 공사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이 행해질 것이다.
공사계획
공사순서는 다음과 같다, 하이드파크 쪽에서 시작되고 사우스달링스트릿을 따라 동쪽으로 공사진행된다. 상인과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계별로 공사가 진행될 것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첨부물(ci_Oxford_Street_brochure.pdf)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추가내용은 시드니사무소에서 계속 확인하여 내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소속 시드니사무소
작성자 차장 최진용
연락처 61 29956 8777
이메일 blanket10@hot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