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의 ERP(도심차량진입억제시책)
□ 제도명칭 등
싱가폴(도로교통관리청Land Transport Authority)은 전자시스템과 강한 국가의 행정지배력을 이용하여 차량의 도심진입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있다. 이 제도는 Electronic Road Pricing (ERP)이다. 이 제도는 전자시스템을 이용하여 도심의 도로를 이용하는 만큼 비용을 지불하게 하고있다. 24시간 적용되지는 않으며, peak time에만 적용된다.
□ 도심진입차량 판독방법
단파무선통신을 활용하고, 모든 차량은 In-vehicle Units (IUs)을 장착해야 하며,(무료임), Cashcard를 이 장치에 삽입하여야한다. 이 시스템이 작동하는 곳(일종의 톨게이트:gantry)을 통과하면 In-vehicle Units (IUs)의 Cashcard(미리 충전하여야 됨. CASH CARD에 의해 요금이 자동적으로 출입 횟수에 따라서 차감됨.잔액 싱가폴 5달러 미만시 경고음이 나오며 주유소, 우체국에서 CASH CARD 구입 및 TOP-UP이 가능함)가 자동으로 판독되어 요금이 지불된다.
□ 장점
이러한 도로사용분만큼 지불하는 시스템은 운전자들로 하여금 운전하는 실제비용을 인식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
요금부과는 통행당 기준이다.
- 공정함 Fair
혼잡에 기여하는 정도에 비례하여 요금이 부과되므로 공정함.
- 편리함 Convenient
매일 매일 또는 매달 구입할 필요가 없음.
- 높은 신뢰도 Reliable
전자동시스템이므로 오류가 발행할 수 없음.
□ 제도의 역사와 발전
1975년에 제한된 지역(Restricted Zone) 지역운행허가제(the Area Licensing Scheme-ALS)라는 이름으로 처음시행되었다. 이 제도는 점차 주요고속도로에도 적용되었고, 이때는 도로이용요금부과제(Road Pricing Scheme-RPS)라고 불리었다. 1988년에 현재의 제도가 상기제도를 대체하였다.
□ 요금부과지역, 통행억제지역
East Coast Parkway (ECP)
Central Expressway (CTE)
Pan-Island Expressway (PIE)
Ayer Rajah Expressway (AYE)
Central Business District (CBD)
Outer Ring Road area (ORR)
Dunearn Road (DR)
□ 요금체계
차량의 종류, 통행시간, 통행지역에 따라 다른 요금이 부과된다.
다음 지역은 제한구역(ERP)에 해당된다. CBD(Central Business District), PIE(Pan Island Express)그리고 ECP(East Coast Parkway) ?U시간대 및 요금 ERP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적용되며, CBD, ECP 및 PIE 의 적용시간대는 다르다.
다음의 요금표는 일반 5인승 승용차에 한함.
1.00
Cars1.00 2.00 CBD (S$)
오전 7:30 ~ 오후 7시
ECP (S$)
오전 7:30 - 오전 9:30
PIE (S$)
오전7:30 - 오전9:307:30-8:00am 0.5
8:00-8:30am 2.0
8:30-9:00am 2.5
9:00-9:30am 2.0
9:300am-5:30pm 1.0
5:30-6:00pm 1.5
6:00-6:30pm 2.0
6:30-7:00pm 1.07:30-8:00am Free
8:00-8:30am 0.5
8:30-9:00 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