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정부 한국, 일본을 겨냥한 온라인 관광마케팅 개시
□ 개요
○ 마케팅 추진개시 : 2006. 5. 24
○ 추진주체 : 서호주 주정부 관광부
○ 추진방법
- 한국어와 일본어로 된 웹페이지 운영
- 한국(네이버, 조인스, 다음, 야후 코리아, 네이트, MSN)과 일본(@woman, mixi)의 대표적 포털 사이트를 통하여 검색가능토록 홍보
※@woman은 일본의 2번째로 큰 여성 포털 사이트이며, mixi는 도시 성인을 주로 대상으로 하는 포털 사이트임
○ 타겟
- 한국 : 18~34세의 젊은 층의 관광객
- 일본 : 20~39세의 젊은 층 중 주로 여성을 목표로 추진
□ 웹사이트(한국) : http://www.kr.westernaustralia.com/
□ 시사점
○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자체들도 관광객 유인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별도 웹사이트에 관광지, 숙박지 등을 소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나
○ 타겟 시장의 포털사이트 검색엔진을 활용하거나 타겟시장의 언어로만 된(한국어를 주로 하면서 중국어, 일본어, 영어사이트를 클릭하는 식이 아니고 오로지 한가지 외국어로 된 웹사이트를 말함) 웹페이지를 구성하여 현지인에게 직접 홍보하는 방법도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음
문의 : 김남진(시드니사무소)
TEL : +61 2 9261 8044
E-mail : check17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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