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행정일반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일본 민원처리 제도 및 현황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01
일본 민원처리 제도 및 현황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일본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01 15:28:18
최종수정일 2024-05-17 01:02:32
 

민원처리 제도 및 현황


도쿄의 민원처리제도(조직, 인력, 우수사례)에 관한 정보요청건

 에 대한 관련 자료 검색 결과,


   - 동경도청은 민원처리에 대한 업무 자체가 없으며 도내 23개 구청에는 시민창구센

  터가 있어 민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나 한국에서 이미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 대부

  분 입니다.


   - 그래서 대안으로 도쿄가 아닌 이바라키현의 쯔쿠바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시민의

  편리성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적 장치인 ISO9001 인증취득사업에 대한 자료를 첨부화일로 보내드립니다.

  ※ 관련 싸이트 주소

   ○ 쯔쿠바시(つくば市) 홈페이지

       http://www.city.tsukuba.ibaraki.jp/index/

   ○ 시민에게 신뢰받고 친절한 시청만들기(쯔쿠바시장공보실 행정경영과)

http://cms.city.tsukuba.ibaraki.jp/020100/modules/wordpress/index.php?p=9 


   ○ 광보 쯔쿠바(홍보지)

http://www.city.tsukuba.ibaraki.jp/service/pr-pdf/back/2006/0315/image/001.pdf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