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Hoan Kiem군에 도보 전용도로가 확장될 예정이며, 고전도시 보존지역인 Hang Buom, Han Giay, Luong Ngoc Quyen, Ma May, Dao Duy Tu, Ta Liem 거리까지 이어진다. 정부에서 승인하면, 11월 말 또는 오는 12월 초에 Hang Dao-Dong Xuan거리까지 이어져 모두 도보 전용도로로 지정될 것이다.
도보 전용도로로 지정되면,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본 거리를 관리하고, 이 지역 사업을 총괄하는 Dong Xuan㈜ Do Xuan Thuy대표는 상기 고전거리를 보수하고 확장하는 일은 바람직하며, 이곳에 음식문화를 개발하는 것도 최상이라고 전했다. Thuy 대표는 음식이야말로 문화의 상징이며,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최고의 상품이라고 전했다.
Hang Buom-Hang Giay-Luong Ngoc Quyen-Ma May-Ta Hien 거리에 소재한 157가구 중 47가구는 음식점을 운영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노상에서 저녁 시간에 노상에서 장사하는 상인은 5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Dong Xuan㈜는 질서를 유지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길거리 음식점 배치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 청결한 장소에서 음식을 준비하여 손님에게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도로의 폭이 1.5미터로 매우 좁아 테이블을 놓을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Luong Ngoc Quyen-Ta Hien거리는 외국인 전용 전통 음식점 거리로 운영할 예정이다. Dong Xuan㈜는 이 지역 주민과 협의 중이나, 이곳 주민들이 본 사업에 대해 좋은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Hang Buom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시 정부 사업 지침에 매우 만족한다며, 음식점 사업 외에도 다른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출처 : 베트남투데이, 2011.10.27]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