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호주, 시드니영화제

작성자조수창 작성일2018-06-08

시드니 영화제

세계 최고의 새 영화들이 시드니에서 66일부터 17(12일간)까지 밤낮으로 선을 보이는데, 65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시드니 영화제는 영감을 주는 영화, 개봉 및 이벤트 등으로 채워진다. 시드니 영화제는 중심업무지구, 뉴타운, 크레모른, 웨스턴시드니 등의 영화관에서 뿐만 아니라 주립극장에서도 열리는데 일반적으로 볼 수 없었던 200여편을 영화를 감상할 수 좋은 기회이다.



6 만 호주달러의 상금을 걸고 용감하며 대담하고 최첨단인영화를 기념하는 공모전에는 12개의 영화가 참여한다. 이외에도 7가지의 또 다른 시상도 시드니 영화제 축제기간동안 개최될 예정이다. 시드니 영화제는 Screen New South Wales, Screen Australia (Federal Government) and theCity of Sydney 등을 통해 NSW 주정부로부터 지원받고 있다.


시드니 영화제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NSW주는 Destination New South Wales(NSW주의 관광산업과 주요 이벤트를 육성하는 기관)를 통해서도 영화제와 함께 하고 있다. 여기서는 Travelling Film Festival를 운영하면서, 국제영화 및 호주영화를 바다에서 뿐만 아니라 호주의 18개 중심지역을 1년에 걸쳐 순회하면서 상영한다.

 


(출처: NSW 주정부, 2018년 6월)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