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앤드류 쿠오모 뉴욕 주지사 2016년 대선 나오나

작성자양지현 작성일2012-07-11
앤드류 쿠오모 뉴욕 주지사 2016 대선 나오나
아버지 쿠오모 출마 언급


루머로만 떠돌던 앤드류 쿠오모 뉴욕주지사의 2016 대통령 선거 출마설이 표면 위로 떠올랐다. 발언의 진원지는 다름 아닌 그의 아버지 마리오 쿠오모 뉴욕 주지사.

뉴욕타임스는 최근 마리오 쿠오모 주지사가 최근 올바니 근교 주지사 관저에서 열린 80 생일 파티에서 앤드류 쿠오모 주지사를 현대 최고의 주지사라고 칭찬한 언젠가 높은 자리에서 미국 국민들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말한 것으로 보도했다.

그동안 앤드류 쿠오모 주지사가 오는 2016 대선에서 강력한 민주당 후보가 것이라는 전망은 많이 나왔지만 주지사는 그때마다 같은 논의를 잠재우기 위해 애써왔다.

그는 뉴욕 주지사로서의 임무에만 충실하겠다며 전국적 언론매체와의 접촉도 회피한 뉴욕 언론들과만 상대해 왔다.

앤드류 쿠오모 주지사가 대선 출마 야망이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다. 하지만 그는 그의 아버지 쿠오모가 1984 대선 당시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1992 대선 때는 출마 직전까지 가는 잠재적 대선 주자로 거론되면서 주지사로서의 활동에 상당한 지장을 받은 것을 누구보다도 알고 있다.

따라서 2016 이전 출간할 계획으로 유명 언론인들을 고용해 자선을 쓰고 있고, 지난해에는 전국 민주당 주지사 회의 의장을 맡는 차근차근 전국 무대 등장 준비를 하면서도 대선 출마 논의가 공론화되지 않도록 단속해 왔다.

출처 = 뉴욕타임스
           
뉴욕중앙일보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