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베트남 신임 장관, 목표와 계획 발표

작성자정미숙 작성일2011-08-11

2011년~2015년 임기에 선출된 장관들이 기자회견장에서 맡은 분야와 향후의 목표와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Tuoi Tre신문에서 각 장관의 의견을 정리했다.

 

Pham Binh Minh외교부장관: 주권을 보호해야 한다
한 국가의 주권은 매우 신성한 일이며, 민족의 이익과 직관되기 때문에 대외 업무를 책임지는 외교부는 어떤 방법으로든지 평화를 유지하고 관련 국가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주권을 보호해야 합니다. 특히, 동해 문제는 분쟁이 발생하고 있으며, UN 해양법 협약에 의거하여 처리하고 향후 동해 문제에 관한 규칙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Pham Thi Hai Chuyen 노동부장관: 최대 임무는 일자리 창출
본인의 임기 동안 가장 큰 임무는 근로자에게 일자리를 창출해주고 근로자들의 생계가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일입니다. 특히, 국가 유공자와 도움이 필요한 서민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수립할 것이며, 이에 집중하겠습니다.

 

Nguyen Thi Kim Tien 보건부장관: 의료 서비스 요금 매우 낮다
보건부는 항상 만원을 이루는 병원의 상황을 개선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건부의 노력만이 아닙니다. 정부의 예산이 제한된 상태에서 국민들의 수입도 낮기 때문에 지방정부는 보건분야에 투자를 유치해야 합니다.
로드맵에 따라 시행할 예정이나 보건분야에 투자가 매우 열악하여 서비스의 질도 저하되고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요금이 매우 낮아 인상해야 합니다. 그러나 정부는 반대하고 있어 본인은 의료 서비스 비용이 올라가야 서비스의 질도 향상된다고 생각합니다. 인상한 부분은 의료보험사에서 지급하도록 할 예정이며, 보건분야에 수입이 올라가야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봅니다.

 

Bui Quang Vinh 투자기획부장관: 투자 개념을 바꿔야
가장 큰 과제는 공적 투자의 효과를 최대한 이행하는 것입니다. 예산이 제한된 상태이므로 소규모의 자금으로 최대 효과를 보는 것이 큰 목표입니다. 이를 이행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국민, 기업이 투자할 수 있도록 모든 여건을 정책적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정부의 예산은 국가의 중대한 사업에만 지출하고 사회에 필요한 기타 투자사업은 국내외 기업에서 이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Tran Dai Quang 공안부장관: 하이테크 범죄 예방
공안부는 하이테크 이용한 범죄, 경제 사범 등을 철저하게 예방하고 부정부패가 가장 높은 금융, 증권, 부동산, 무역 등의 분야를 단속하고 환경위반, 마약범죄 등을 최대한으로 억제할 것입니다. 이를 이행하기 위해 경찰력을 강화해야 할 것이며, 경찰 요원에게 교육할 것이며, 전 국민이 범죄 퇴치 운동에 동참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경찰은 군대와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사회의 질서를 잡고 국제협력을 통해 국가의 주권을 지킬 것입니다.

 

Phung Quang Thanh 국방부장관: 군대 현대화 할 것
지난 11차 전당대회에서 결정했듯이 군대는 현대화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공군, 해군을 현대화시킬 예정이며, 현대화 과정에서 인력육성이 가장 먼저 시행해야 할 것입니다. 공군과 해군의 현대화를 위해 거대한 자금이 필요하며, 국가의 예산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무기는 국내에서 제작할 수 없으므로 다른 국가로부터 수입해야 합니다. 현대적인 무기는 2020년까지 도입할 것이며, 이 모든 장비는 국가를 보호하기 위함이며, 절대로 다른 국가를 침략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출처 : 베트남투데이, 2011.8.4]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