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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북성 인민정부 경제발전에 브랜드전략 전면실시051019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09-23
호북성 인민정부 경제발전에 브랜드전략 전면실시051019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중국
출처
키워드 경제발전, 브랜드전략, 브랜드
등록일 2009-09-23 14:28:12
최종수정일 2024-04-15 10:43:26
 

호북성 인민정부 경제발전에 브랜드전략 전면실시


[실시배경]

   호북성 공산당위원회, 호북성 정부는 브랜드 전략 추진사업을 중요시함과 동시에 브랜드 전략사업을 호북성 경제발전을 촉진하는 중차대한 정책으로 삼을 것을 제기하였으며, “호북성 품질진흥 실시계획”과 “상품품질사업 실시를 더욱 강화하는데 대한 의견”을 제정하여 브랜드전략을 국민경제의 발전계획에 포함시켜 매년마다 품질진흥 목표책임제에 대하여 심사를 진행할 것으로 확정


[추진내용〕

o 10.14일 호북성 정부에서는 현지의 10개 중국 브랜드 칭호를 수여받은 기업체에게 상패와 30만원(인민폐)의 상금을 수여하고, 제11차 5개년계획(2006-2010)이 시작되면서 호북성 정부는 품질진흥 실시, 브랜드전략 추진, 조화로운 호북 건설 등과 같이 중점사업을 연구하여 시달하였음


o 제11차 5개년계획 기간에 브랜드 전력을 확실하게 실시하기 위하여 호북성 공산당위원회 및 성정부에서는 최근 “조화로운 호북건설 과정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의견” 제정과 과정중에 확정한 “공업으로 지역을 진흥”시키는 전략안배에서 공업발전의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는 우선 상품품질을 제고시키는 것이므로 반드시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증진시켜 근본적으로 품질을향상시키고 브랜드 창출을 하나의 돌파구로 삼아 품질진흥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음


[추진계획〕

 o 첫째, 정부와 민간에서 하나같이 상품품질을 제고시켜 브랜드화 함으로써 경제발전을 촉진하는 사상을 수립하여 강력한 조치와 선진경험 도입으로 규모와 능력을 확대할 것


 o 둘째, 각급 정부에서는 “정품브랜드 지원계획”을 제정하여 발전 잠재력이 있는 특수산업과 정품브랜드 산업을 육성하여 자주지식 재산권을 소유한 선진기술과 상품을 창조하며, 기업의 자주혁신을 유도하여 국내외의 지명 브랜드를 집중 개발하는 것.


 o 셋째, 과학기술 연구발전을 통한 첨단기술 산업화 실현과 브랜드상품의 과학기술 함량 제고 및 브랜드상품의 발전력을 확대하는 것


 o 넷째, 재산권 재구성과 관련 산업 및 기업의 연합협력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경쟁적 우월과 지역특색을 가진 주요산업과 주요기업 및 브랜드 상품 체계를 형성하는 것.


 o 点에서 面으로, 点과 面을 결합하여 “품질로 도시를 진흥”시키는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품질진흥과 브랜드 창조사업을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계획에 포함시켜 사회경제 발전에 기여


 o 정부에서 통일적으로 관리하고 유관부서에서 참여한 협력조직 기구를 설립하여 품질진흥사업을 지방정부의 연간 심사와 지도자 간부의 임기 목표로 지정하고 지역별로 매년마다 품질진흥 중점항목을 연구 및 확정하며 효율적인 정책 지원방안을 제정


 o 관련부서에서는 브랜드사업을 책임화시켜 브랜드상품의 분류지도, A/S와 품질감독 실시를 강화하여 호북 경제의 지속적이고 신속하고 건전한 발전에 기여토록 함



번역 및 감수 : 베이징사무소  송순애

연락처 : +81-10-8447-5277

이메일 : angae_@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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