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경제산업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안경·IT산업 지원 부서 설치070509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09-23
안경·IT산업 지원 부서 설치070509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일본
출처 후쿠이현 사바에市 상품만들기 지원과
키워드 안경, IT, 산업, 경제
등록일 2009-09-23 13:34:30
최종수정일 2024-04-18 09:27:23
 

안경·IT산업 지원 부서 설치


2007년 5월 1일 후쿠이현 산업부 상품 만들기 지원과 내에「안경·IT산업 지원 부서」를 설치하였다.


1. 「안경·IT산업 지원 부서」설치의 목적

올해 5월 1 일자로 후쿠이현 산업부 상품만들기 지원과에 종래 있던「산업 지원 부서」를 분리하여 「안경·IT산업 지원 그룹」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는 매우 힘든 상황에 있는 후쿠이현 사바에市의 최대 기간산업인 안경 산업의 진흥 및 지원의 강화와 IT(정보기술) 산업의 창출과 집적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2. 시내 IT산업등의 움직임

후쿠이현 사바에市 출신의 기업자에 의한 IT산업 기업의 성공이나 사바에市에 거점을 가지고 있는 IT관련의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회사의 상품이 휴대 전화 회사에 채용되는 등 점차적으로 IT관련 기업이 창업되어 최근 그 활약상을 보이고 있다.


3. IT산업 등의 기업·창업을 지원하는 시내의 움직임

후쿠이현 사바에市와 산학관의 제휴를 촉진하기 위하여「지역 제휴 협정」을 체결하고 있는 후쿠이 공업 고등 전문학교에서는 「지역 제휴 테크노 센터 기업 준비 오피스」를 올해 가을을 목표로 오픈할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오피스·스페이스를 염가로 제공함과 동시에 조언자의 배치나 기업 지원 세미나를 실시하여 확실하고 가능성 있는 사업 창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시설입니다.


4. 안경·IT산업 지원의 목적

안경·IT산업 지원 추진의 목적은 사바에市 기간산업인 안경 산업의 진흥과 정보산업으로 대표되는 IT산업 등의 기업·창업의 촉진을 통해서 새로운 산업이 창출되어 지방특색산업이 활성화 하는 것에 의한 지역제품 생산액의 증가와 고용의 창출, 세수의 증수에 있다.


특히, 정보산업으로 대표되는 IT산업 등의 기업창업의 움직임을 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싹, 즉 새로운 지역의 부의 창조라고 판단하고 지원해 갈 전망이다. 이들 산업의 창업지원을 추진은 안경 산업을 모태로 하는 기존 산업에 새로운 IT화가 촉진되어 지방특색산업의 발전의 새로운 방향으로 전개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기에 젊은이의 관심이 높은 정보산업으로 대표되는 IT산업이 「제4의 지방특색산업」으로 발전하여 사바에市에 집적되는 것은 「젊은이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활력있는 거리 사바에市」의 실현으로 연결되어 그 영향은 경제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으로 파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5. 안경·IT산업 지원 시책의 전개

이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금년도 상반기에는 안경 업체에의 방문 조사를 실시, 안경 산업의 현황을 파악은 물론 지원 시책의 재검토도 조사에 포함하여 그 결과를 시책에 반영시켜 나아가려고 하고 있다.


IT산업 지원에 있어서는 후쿠이 공업 고등 전문학교가 계획 중인「지역 제휴 테크노 센터 기업 준비 오피스」에서 전개되는 창업 지원 사업을 이어받는 형태로 창업자의 사바에市에의 정착을 지원하려고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사바에市 도서관에서의 비즈니스 지원 코너와 제휴하여 창업자의 사업이 보다 높은 확실하게 실현되기 위한 조언자를 양성하여 창업 지원자들을 만들어 내어 市 내로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출처 : 후쿠이현 사바에市 상품만들기 지원과


안경·IT산업 지원 부서


SC-Monozukuri@city.sabae.lg.jp


전화 번호:  만들기 지원 그룹0778-53-2232


안경·IT산업 지원 그룹0778-53-2231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