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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ycle Network Development(자전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09-30
Bicycle Network Development(자전거) 기본정보
대륙 북미 미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09-30 09:55:01
최종수정일 2024-04-19 14:57:12
 

Bicycle Network Development


뉴욕시 산하 3개 부서(Department of City Planning,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Department of Parks and Recreation)가 'Bicycle Network Development program(이하 "BND")'을 실시하고 있다.

BND는 뉴욕시내 자전거 이용을 장려함으로써 교통체증을 해결함은 물론, 자전거 도로의 설치 및 유지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더불어 자전거 이용자가 어디든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교량 및 대중교통과의 연계하며, 자전거관련 공공 또는 사설 공동체를 관리한다.

BND는 뉴욕시 산하 5개 보로(borough)에 자전거전용도로를 설치함으로써 자전거 이용 인구를 늘림은 물론, 연간 자전거 이용자 현황을 관리하며, 매년 5월 “NYC Bike Month”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한다.

뉴욕시는 2006. 9월 뉴욕시의 216마일(약 347km) 자전거 도로를 향후 3년 동안 200마일(약 322km)을 추가 개설하기로 결정한바 있다.


. 프로그램의 목적

- 자전거 관련 시설을 확장함으로써 자전거 이용을 독려

- 뉴욕시 전역에 자전거 시설을 개선

- 자전거 시설에 대한 계획, 디자인, 시설물 설치에 대한 제도화

- 이 프로그램을 지지하는 집단 및 시, 주정부와의 연대


. 참가자

1994년 이 프로그램의 시작 당시에는 “Departments of City Planning (DCP)”과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DOT)”, 두 부서가 참여했으나, 이 프로그램 운영팀의 부단한 노력으로 “Technical Advisory Committee (TAC)”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이루어 졌으며, 1996년 “Department of Parks and Recreation (DPR)”가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


. 프로그램의 재원

연방정부의 “Congestion Mitigation Air Quality (CMAQ) program of the Federal Transportation Equity Act of the 21st Century (TEA-21)”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연방정부는 2005~2009년 까지 자전거 도로의 계획, 디자인, 개선에 대하여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연방정부는 이 예산지원이 궁극적으로 공기오염을 줄이고, 교통체증을 완화시키며, 전반적인 교통관련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 프로그램 결과

◦ 자전거도로 지도 제작

프로그램의 중요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는 자전거 지도는 1997년 첫 제작이후 2007년 가지 100만부 이상 제작 시민들에게 보급되었다. 이 지도는 자전거로 이동할 수 있는 뉴욕시 3개 보로의 전용도로를 표시했으며, 자전거 시설물, 지하철, 주요 시설물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안전한 자전거이용 방법, 자전거 이용시 수신호에 대한 안내를 포함하고 있다.(첨부파일 참조)


Bicycle Master Plan

1997. 5월 완성된 마스터 플랜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 900 마일 자전거 도로 네트웍 [뉴욕시의 자전거 도로 개설 목표 909마일(1,462.894 km)

- 교량 및 대중교통의 자전거 이용 개선

- 자전거 전용도로의 개설 및 계획

- 자전거 프로그램의 이해

- 자전거 도로의 디자인 가이드 라인 제시


[Hudson River 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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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팀 : 국제협력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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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