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뉴스/소식
  2. 보도자료
프린트 공유하기

보도자료

2022년도 지방분권 네트워크숍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04-21

2022년도 지방분권 네트워크숍제주도에서 개최

- 시도지사협의회와 17 관계자 지방분권 현안 논의 -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 임직원과 17개 시․도 지방분권 관계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지방분권에 대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새 정부의 균형발전 국정과제 비전과 아젠다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 협의회는 4월 21일(목)~22일(금) 양일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2022년도 지방분권 네트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협의회 임직원과 17개 시․도 지방분권 관계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하여, 지방분권 마인드를 고취하고 지방분권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 워크숍 첫째 날에는 협의회 조명우 사무총장의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분야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정립을 위한 비전 및 아젠다(제안)’ 특강을 시작으로, 제주대 김수연 교수의 ‘헌법과 지방분권’, ‘명상, 힐링’ 교양특강 및 친교의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 둘째 날은 제주도 곶자왈 도립공원 및 아르떼뮤지엄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이틀간의 네트워크숍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 협의회 관계자는 “지난 4월 6일 ‘윤석열 당선인과 시도지사 간담회’ 에서도 지방시대를 열겠다는 새 정부의 의지가 강했다”며, 이번「지방분권 네트워크숍」을 통해 ‘지방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주도해야만 새 정부의 지방분권 비전이 실제 성과로 연결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