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 런던 자치구 하크니 아웃소싱으로 운영하던 일부 지자체 서비스 인소싱 운영 결정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1-07-28


영국 런던 자치구 하크니 아웃소싱으로 운영하던 일부 지자체 서비스 인소싱 운영 결정

 

런던 자치구 하크니 지자체가 새로운 전략의 일환으로서 아웃소싱을 통해 제공하던 연간 약 1,200만 파운드 예산 규모의 지자체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집행부는 내년 3월까지 청소, 시설 유지/관리, 주차 단속직원을 지자체 고용으로 이전하는 계획을 승인하였다.


자체적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한 서비스는 공립학교 및 지자체 사무실 청소 서비스, 불법주차 벌금 부과 서비스, 지자체 차량 유지/보수 서비스 등이다.


하크니 지자체가 동의한 모델은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던) 아웃소싱 계약들을 서비스의 질, 성과, 비용 대비 효율성, 고용 계약 부문에 따라 검토한 후 인소싱 가능 여부를 고려하는 절차를 설정하고 있다.


재정, 주택 수요 및 공급 부문의 집행부 위원이자 부시장인 Rebecca Rennison 하크니 지역의원은, “주민들은 책임을 지지 않는 민간 사기업이 아니라, 위기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지역을 잘 이해하고 있는 지방정부 공무원에 의하여 지자체 서비스/업무가 운영되기를 원한다.”


이것은 언제나 우리의 방침이어 왔으나, 2018년 선언문 약속의 이행으로서 더 공정한 지역경제를 재건립하고, 코로나 팬데믹으로부터 회복하며, 가능한 한 우리 자치구에 예산을 사용하고, 더 많은 지역 인력을 고용하고자 하며 이에 따라 지자체 인소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출처: <PSE, 2.24>

https://www.publicsectorexecutive.com/articles/hackney-council-insourcing-public-services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