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영국 브리스톨, 9월부터 클린 에어 존(Clean Air Zone) 도입

작성자장수진 소속기관영국 작성일2022-05-20


영국 브리스톨, 9월부터 클린 에어 존(Clean Air Zone) 도입


브리스톨시는 올해 9월부터 클린 에어 존(Clean Air Zone)을 도입하여 거주 인구수가 가장 많은 시내 지역으로 들어오는 유해 배기가스 배출 차량에 대한 진입 요금 부과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였다.


2021년에는 버밍엄시, 바스시, 포츠머스시가 클린 에어 존을 도입한바 있다.


클린 에어 존 기준에 미달하는 일반차량, 3.5톤 이하의 경량 화물차량, 택시는 19, 기준 미달 대형트럭, 버스에는 1100의 요금이 부과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을 운행하게 될 차량 소유 운전자나 사업체는 영국정부 홈페이지(https://www.gov.uk/clean-air-zones)를 통해서 클린 에어 존 기준에 충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브리스톨 지자체는 클린 에어 존으로 진입하게 될 차량의 71% 가량은 이미 배출 기준에 충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밖에 브리스톨시는 중앙정부로부터 클린 에어 존 배출 기준에 충족하는 차량으로의 교체를 지원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4,200만의 기금도 할당받게 된다.


*출처: <Highways, 2.16>

https://www.highwaysmagazine.co.uk/Bristol-confirms-September-launch-of-charging-CAZ/9537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