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제19차 전국시도지사협의회 개최 및 호소문 채택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8-07-14

지난 7월 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16개 시․도지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9차 전국시도지사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촛불집회 등으로 정국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 빠른 시일 내에 국가와 사회가 안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 국민이 힘을 모아야 한다는 내용의 ´경제위기 극복과 국론통합을 위한 호소문´을 발표했다.




호소문에서 시.도지사들은 "그동안 정부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 재개 과정에서 국민들의 높아진 식품안전 의식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다"며 "또 정부가 추가협상을 시도해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안전 보장책을 마련했는데도 촛불집회가 계속돼 사회를 불안하게 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정부에 대해 "국정 운영의 기조를 ´화합과 포용´으로 삼아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해 국정에 반영해야 한다"며 "또 민생안정과 법질서 회복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 국법의 존엄성을 되찾고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도록 기본적 역할과 책무에 충실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또한, 시도지사들은 "우리도 정부와 국민의 간극이 최소화되도록 소통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며 "서민경제 안정대책과 먹거리 안전 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협의회는 이날 회의 직후 청와대를 방문, 이명박 대통령께 호소문을 직접 전달했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