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2018 상반기 UCLG 한국 회원 지자체 회의」 개최

작성자GAOKADMIN관리자 작성일2018-03-26


「2018 상반기 UCLG 한국 회원 지자체 회의」 개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018 상반기 UCLG 한국 회원 지자체 회의」를 3월 23일 협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UCLG(United Cities and Local Government)는 세계지방정부연합체로서 세계 지방정부 공동의 이익과 상호번영을 위해 결성된 지방정부의 국제연합(UN)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협의회 및 20개 지자체가 가입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인 ASPAC에 소속되어 국제행사 홍보, UCLG 관련 회의 유치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회의의 목적은 2018년 UCLG 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 UCLG ASPAC 사무국에 건의할 내용 등에 대해 토의했다. 회원 지자체는 UCLG 활동을통해 해당 지자체의 국제화를 보다 제고시키기 위해 어떠한 방법이 효과적인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UCLG-ASPAC 사무국에서 2년간(2015.2~2016.12) 파견근무를 다녀 온 서울시 강영규 국제정책팀장이 ASPAC에서의 국제교류협력활동 등을 소개해 향후 UCLG 활용 방안에 의미 있는 시사점을 주었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회원 지자체가 UCLG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협의회 차원에서 정보 공유 및 회원 지자체의 의견을 수시 수렴해 ASPAC, WORLD 사무국에 건의하고자 한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