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2022 외국 지방공무원 초청연수(K2H프로그램) 중간 워크숍」개최

작성자ADMIN 작성일2022-07-12

2022 외국 지방공무원 초청연수(K2H프로그램) 중간 워크숍개최

 

external_image

 


 

2022 외국 지방공무원 초청연수(K2H프로그램)의 중간 워크숍이 전주에서 74일부터 6일까지 23일간 개최되었다.


이번 중간 워크숍에는 10개국 13명의 외국 지방 공무원이 참여하였으며, 전주시청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전주시청 및 유관기관 방문, 전주시의 문화 관광지를 탐방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었다.
 

K2H 연수생들은 전주시청을 방문하여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국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의 글로벌 관광 마케팅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에서는 센터의 설립 목적과 세부 사업에 대한 소개를 청취하며 연수생들의 지방 공공외교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전주지역 최초 교육통합 중간지원조직인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에서는 전주시의 선진 교육 플랫폼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한국의 지방 선진 교육에 대한 연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생들은 전주한옥마을에 방문하여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였고, 전주 천년 한지관의 전통 한지 만들기 체험은 연수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중간워크숍을 통해 연수생들은 각 지자체에서의 연수생활을 공유하고, 더 나은 프로그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며 두 달간의 연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앞으로 남은 약 4개월 동안의 연수기간 동안 연수생들의 보다 나은 연수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문의 : 국제협력부 전슬지 전문위원

(TEL. 02-2170-6046)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