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지방자치역량강화 워크샵 실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7-06-18
지방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지방분권 이해도 제고 및 합리적 추진전략 마련을 위한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주최로 실시된 이번 워크샵은 6.13(수)부터 15(금)일까지 3일간 제주도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시도 지방분권, 자치행정, 재정, 광역행정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시도와 협의회 사무처간 협력 및 정보공유 방안에 대해 협의를 통해 지방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심도있는 토론을 가졌다.

특히, "시대변화와 리더의 역할" 이라는 주제의 김태겸 협의회 사무총장의 특강은 선진지방자치시대 도약에 걸맞는 바람직한 공무원 리더쉽의 방향 제시에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역할분담"에 대한 고려대 행정학과 최흥석 교수의 강의와 "지방자치역량강화를 위한 조직문화"에 대한 한밭대 경영학과 최종인 교수의 강의가 이어졌으며, 강의와 함께 진행된 코너로 "지방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로드맵 구상"에서는 참석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활발한 논의로 조직문화 개선 및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접근과 마인드에 대해 학습할 수 있었다.

금번, 워크샵에서는 꺼져가는 지방자치에 대한 필요성을 일깨우고, 지방자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