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자료실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국내행정사례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원어민과 공부 ‘구로월드카페 톡톡’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23
원어민과 공부 ‘구로월드카페 톡톡’ 기본정보
분야 분야없음
광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23 15:46:51
최종수정일 2021-02-27 10:54:14

- 다국어 프리토킹 카페 구로 국제관 1층에 50평 규모로 12일 개관
- 레벨별 프리토킹반, 그룹회원반, 피드백 콜 서비스, 스페셜프로그램 운영

 

○ 톡톡 튀는 외국어 프리토킹 카페 ‘구로월드카페 톡톡(Guro world cafe talk talk)'이 문을 연다.

○ 구로구는 구민들이 “영어, 일어, 중국어를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 원어민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구로월드카페 톡톡’을 국제관 1층에 개관, 12일부터 운영한다”며 “구민들의 외국어에 대한 관심제고 및 외국어 능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구로월드카페는 국제관(구로중학교 내) 1층에 165㎡ 규모로 카페 홀 1개와 룸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연다.

○ 구로월드카페는 프리토킹반과 그룹회원반으로 구성되며 프리토킹반은 외국어 회화에 관심이 있고 외국어 기초능력이 있는 구민 및 직장인이, 그룹회원반은 5인 이상 10인 이하의 외국어 회화 동호회 및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 프리토킹반은 레벨별로 운영되며 하루에 2시간씩 4개 수업이 진행되며, 월수/화목반으로 총 8개 클래스가 운영된다. 그룹회원반은 하루에 1시간씩 8개 반으로 진행되며 월수/화목 그룹으로 총 16개 클래스가 운영된다.

○ 제1기 과정은 5월 18일부터 7월 23일까지이며 5월 21일까지 구로홈페이지(www.guro.go.kr)와 구로구평생교육포털사이트(www.lll.guro.go.kr)를 통해 일반회원과 그룹회원으로 구분모집하며 일반회원은 2만원 그룹회원은 6만원이다.

○ 구로구는 회화중심의 프리토킹수업 및 그룹운영을 위해 원어민강사와 그룹리더(우수한 외국어 실력을 갖춘 내외국인, 외국어 동아리 활동경험자)를 모집하여 수업을 보조한다는 계획이다.

○ 특히 지속적인 영어사용과 흥미유지를 위해 ‘피드백 콜 서비스’를 실시, 일정 수준의 회화능력이 있는 수강생(희망자)에게 강의가 있는 날 오후에 원어민 강사가 전화를 통해 강의 내용을 체크해주는 전화영어 서비스도 병행할 예정이다.

○ 또한 스크린영어, 아동과 함께 하는 영어체험, 다문화가정 자녀 부모 모국어 교육, 영어독서지도, 토요영어캠프, 외국 대사관 및 문화원 연계 프로그램 등의 스페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 구로월드카페는 우선 영어를 중심으로 프리토킹반과 그룹수업을 시범운영하고 보완점을 파악하여 개선한 후 연내 일어와 중국어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조현옥 교육진흥과장은 “구로월드카페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다국어를 활용하여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장소”라고 강조하고 “외국어 학습을 지속적으로 하고자 하는 구민들에게는 공부친구와 원어민선생님을, 동아리들에게는 학습장소를 지원함으로써 외국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구로구청>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