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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후쿠오카시 도로정비 행동플랜

작성자배판열 작성일2011-04-12
일본 후쿠오카시 도로정비 행동플랜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일본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11-04-12 16:48:56
최종수정일 2024-04-15 19:18:03

후쿠오카시 도로정비 행동플랜

  ○ 계획기간 : 2008~2011년 (4년간)

  ○ 대상도로 : 후쿠오카시가 관리하는 국도, 현도, 시도

  ○ 관련도로 : 국가나 지방도로공사가 관할하는 국도, 도시고속도로


< 성과목표 : 4년간의 목표 >

 1) 비전 1 : 활력있는 거리 「후쿠오카」를 지탱하는 도로 만들기

 

 

 

현황 2007년 

 

2011년 목표

 정체교차점의 개소수

정체길이 800m, 통과시간 8분이상의 교차점수

 

22개소

10개소

 

 

 

 

 

긴급 수송도로에 걸쳐있는 교량의 내진화율

긴급수송도로에 걸쳐있는 길이 15m이상의

 교량가운데 내진화 교량수÷전교량수(35교)

 

71%

(내진화교량 25교/35교)

100%

(내진화교량 35교/35교)


 2) 비전 2 : 살기좋은 거리 「후쿠오카」를 지탱하는 도로 만들기

 

 

현황 2007년 

 

2011년 목표

 보도의 평면화된 비율

 보도 평면화 연장÷보도총연장(1,430㎞)

 

19%

(평면화 268

/1,430㎞)

26%

(평면화 387

/1,470㎞)

 

 

 

 

 

 통학로의 보도와 차도 분리확보율

초등학교에서 반경 250m이내의 통학로 가운데

분리된 연장÷전연장 309㎞(정비 162㎞, 미정비 147㎞)

 

52%

(분리 162

/309㎞)

70%

(분리 216

/309㎞)

 

 

 

 

 

 자전거 주행공간의 정비 연장

 자전거 주행공간의 네트워크화

 

14㎞

20㎞


 3) 비전 3 : 함께 유지․관리하는 거리 「후쿠오카」를 지탱하는 도로 만들기

 

 

현황 2007년 

 

2011년 목표

 교량의 장수화 수선계획의 책정

 교량 약 2,000개

 

50교량

전교량

 

 

 

 

 

 자전거 방치율

 방치대수÷활용대수

 

19%

(방치대수

/활용대수)

15%

 

 

□ 주요포인트 및 시사점

 1. 도로시책의 효과적․효율적 추진

   ○ 정비효과의 조기발현을 위한 선택과 집중

    - 어려운 재정상황에도 불구하고 도로정비 효과가 조기에 나타날 수

      있는 개소를 중점적으로 정비하여 사업의 스피드화를 도모.

   ○ 달성해야 할 서비스 수준의 명확화와 진행 관리

    - 달성해야 할 목표를 명확히 함으로써 달성상황의 확인 등 도로정비의

      행정관리를 보다 착실하게 시행.

   ○ 비용절감․안전확보․품질확보에 노력

    - 도로에 요구되는 다양한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신기술이나 신공법의

      채용을 추진함으로써 한층 비용을 절감하고, 안전과 품질확보를 도모.

 

 2. 도로행정의 착실․원활한 추진

   ○ 시책추진을 위한 효율적인 체제

    - 시민생활에 밀착하고 시민 욕구를 반영하는 거점이 될 각 구청 등과

       연대를 도모하여 시민이 알기 쉬운 도로행정의 추진, 지역의 개성을

       살린 지역만들기에 노력

   ○ 교통관리자나 교통관련 사업자와의 연대

    - 교통안전 및 정체대책 추진에 있어서는 교통관리자인 경찰과의 연대

      가 필수 불가결하므로 정보교환 및 협력을 도모하면서 추진.

    - 교통운영의 추진에서는 교통관리자에 덧붙여 철도․버스․택시 및 트럭

      등 각종 교통사업자와의 연대강화가 필요하므로 정보교환 및 협력을

      통하여 착실하게 추진해 나갈 필요성이 있음.

 

※ 상세내용 : 첨부파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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