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문화관광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느끼게 하고, 다가가고 싶게하는「음성(音聲)관광」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13
느끼게 하고, 다가가고 싶게하는「음성(音聲)관광」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일본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13 09:43:48
최종수정일 2024-04-19 01:18:30

느끼게 하고, 다가가고 싶게하는「음성(音聲)관광」


□ 개 요


  오사카시(大阪市)와 (재)오사카관광컨벤션협회는「오사카 도시걷기」라고 제목을 붙여 오사카(大阪)의 다채로운 역사적·문화적자원이나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자원을 결합시킨 관광 루트를 구성한 후, 홈페이지에 음성관광정보를 올려놓아 네티즌과 관광객이 편리하게 휴대 오디오 플레이어등을 활용하여 음성안내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고 있다.

 ※오사카시 음성관광 홈페이지 :  http://www.osaka-info.jp/machiaruki/


 

주요내용


         - 음성 가이드시스템에 의한 새로운「도시 걷기」스타일 제안 -


「오사카(大阪)도시 음성관광걷기」는 휴대오디오 플레이어의 음성 가이드를 들으면서 오사카(大阪)의 관광지, 역사적 장소등 오사카(大阪)의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걷는 도시관광」의 시스템으로 「문명개화기의 유신인물전」등 4가지 코스를 운영되고 있으며, 관광객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지명도 있는 예능인 등을 음성가이드로 활용하고 있다. 


 이 시스템의 특징은 휴대오디오 플레이어로 설명을 들으면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 책자나 화상에서 밖에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의 관광자원을 원거리에서도 편안히 체감할 수 있다.  따라서 부가적으로 네티즌을 현지에 가고 싶도록 마음을 움직이게 하여 새로운 관광객으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이드의 지명도와 명곡조도 덧불여져, Podcasting내의 행정·단체의 프로그램 중 전국에서도 상위의 접속이 있으며, 지금까지 어필하기 어려웠던 대상도 어프로치가 가능하게 되었다.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4